본문 바로가기

여름,겨울성경학교

여름 성경학교 자료 영아,유치부 자료 모음

반응형
2011년 여름성경학교 자료 준비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은 여름 성경학교에 신나게 몸을 맡기면 되지만,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서는 성경학교 초대장, 성경학교 포스터, 여름성경학교 워크샵,
여름성경학교 계획서 등 준비할 것이 너무나 많으시죠?
여름성경학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료들을 모아봤습니다.
그 중에서도 영아, 유치부 자료들을 모았습니다.


아래는 자료 리스트입니다. (자료 출처 : 갓피플 )
여름성경학교 초대장 샘플
여름성경학교 가정 통신문
여름성경학교 아동부 계획서
여름성경학교 조별 점수판
여름성경학교 일정표 유치부
여름성경학교 식사암송용 말씀카드
여름성경학교 어린이 핸드북 (일정표, 조구성, 생활수칙, 밥절, 여는예배, 결단예배, 말씀잔치, 성경학교 노래모음)

 



추가적으로 갓피플에서 퍼온 여름성경학교의 네가지 성공 포인트도 알려드립니다.
1. 교육자의 자질 점검
어린아이의 신앙적 특징은 모방성에 있기 때문에 교사의 자질은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교사는 독서 등 개인노력을 통해 교육자라는 자세를 잊지말아야 한다.

2. 확실한 테마
대부분의 여름성경학교기간은 3박 4일 정도가 된다. 이 짧은 기간 동안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은 자칫 아이들이 ‘무엇을 배웠지?’하는 산만함만을 안겨줄 수 있다. 짧은 기간을 유용하게 보내려면 아이들과 무엇을 할지 확실한 테마를 정해서 성경공부와 놀이학습, 만들기, 연극 등을 통일시켜 주면 확실한 교육효과를 볼 수 있다.

3. 교회 문턱을 낮추어야 한다.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은 신학에 바탕을 둔 재미있고 일반적인 삶에도 유용한 것이어야 한다. 복음을 이 시대에 맞는 그릇,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그릇에 담아준다면 거부감 없이 잘 적응될 것이다. 열린 예배형식을 취하여 아이들이 참여하게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4. 범교회적인 행사가 되어야 한다.
일년 중에 온 교회가 많은 인력과 정력 물질을 투자하여 하는 행사이니만큼, 전 교인이 관심을 갖고 미리부터 특별 기도회 등을 통하여 모두가 어린 한 영혼 한 영혼들을 향해 긴장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자료 출처 : 갓피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