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겨울성경학교

교회 주일학교 레크레이션

반응형

주일학교 레크레이션 때문에 고민하시는 교회가 많으실텐데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이 시기에 교회체육대회에서 활용 가능한 자료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갓피플매거진 테마기획 자료인데요. 책자로 받아보시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해서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레크레이션 강사가 아니여도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팁들이 많이 있는데요. 한 두개 정도만 알고 있어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한데요. 참고로, 여기 소개되는 주일학교 레크레이션 용품들은 갓피플몰에서 대부분 구입하실 수 있다고 하니, 선생님이나 총무님들은 참고하세요. (갓피플몰 가기)



주일학교에서 탁구와 배드민턴으로 하는 핸들러라는 건데요. 배드민턴과 비슷한 놀이도구입니다. 얼핏보면 탁구대와 비슷하게 생겼네요.



재미있어 보이는 볼로볼입니다. 끈으로 연결된 두 개의 고무공을 잡고 기둥에 던져서 걸리게 하는 주일학교 게임인데요. 고무공이여서 안전하기도 하고 바에 걸리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겠지요. 교회 유치부 레크레이션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빙고, 후크볼이라고 부르는 건데요. 한줄 빙고를 먼저 만드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에요. 빙고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주일학교 초등부 아이들 이상에서 하면 좋은 게임입니다.



협동공튀기 놀이인데요. 8명이 함께 모여서 원형 판에 달린 줄을 잡고 전용공을 땅에 떨어뜨리지 않고 가장 많이 튕긴 팀이 승리하는 레크레이션입니다. 교회의 어른과 아이를 구분하지 않고 함께 할 수 있어 소규모 레크레이션 게임에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어린이날이나 학교 체육대회에서 많이하던 2인3각 게임을 업그레이드 한 지네발 릴레이입니다. 6명이 한조가 되어서 지네발에 한 발을 넣고 반환점을 빨리 돌아오는 팀이 이기는 경기입니다. 주일학교 특성상 지네발이 없더라도 손수건이나 수건으로 발을 묶어서 해도 괜찮겠죠?


활동량이 많지만 가장 재미있는 레크레이션이 될 수 있는 큰 공 굴리기입니다. 우선 덩치가 큰 공을 굴리니 뭔가 있어보이지 않나요? 역시 릴레이 경기로 2인1조가 되어서 애드벌룬을 굴려 반환점을 돌아오고 다음 선수팀이 이어서 반환점을 돌고 가장 먼저 돌아온 팀이 승리합니다.



모든 체육대회, 레크레이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줄다리기입니다. 워낙 잘 알고 있어 많은 교회레크레이션에서 하지만 막상 길고 튼튼한 줄을 구하기가 어려워서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줄다리기만큼 공동체를 단단히 묶어주는 게임도 없죠?



도구가 필요없는 재미있는 미니올림픽인 신발던지기인데요. 위 그림처럼 머리 위로 던지지 않고 기준선을 정해 가장 멀리 날아간 신발로 우승팀을 가리는 게임입니다. 잔디밭이면 누워서 하면 더 좋겠죠?


지네 달리기도 재미있겠죠? 신문지 릴레이는 정말 저도 한번 해보고 싶은 게임인데요. 사진 속 달리시는 분도 엄청 즐거운 표정입니다.



위에 있는 도구들외에도 야외예배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드립니다. 출처가 명확하지 않아서 알려드리지 못함을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주일학교 레크레이션도 게임일뿐, 무엇보다도 교회내의 공동체가 연합하고 화합되는 것이 중요한 것 아시죠? 그리고 찬양으로 시작하고 주님의 말씀을 나누는 시간도 짧게라도 들어간다면 더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