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션과 비전, 함께라면 가능해요

커뮤니티 매핑을 통한 선교사 게스트하우스 캠페인

반응형

커뮤니티 매핑('커뮤니티 맵핑', '크라우드 매핑'이라고도 해요)을 통해 선교사님을 도울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맵 캠페인을 시작해요.

2012년 댓글을 통해 안식년 선교사 숙소를 모아 제공했었는데요.(글 보러가기)

너무 많은 게스트하우스가 사라진지 오래이기도 하고 또 새로운 곳이 바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들이 발생했어요.

그래서 준비한 기독교 캠페인 첫번째~

커뮤니티 매핑(Community mapping)활용 "선교사 게스트하우스 맵" 짜잔~




아래는 실제 선교사 게스트하우스 맵입니다.  여기클릭

선교사님들이 숙소를 찾을 때 헤매지 않고 한곳에서 보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비록 작은 손짓이겠지만,

네트워크와 IT라는 도구가 크리스천들에게 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가 되면 좋겠어요~


커뮤니티 맵핑이란 무엇일까요?(IT공부도 할겸~)

국내에는 집단지성을 활용, 화장실 위치모음을 진행했던 임완수 박사님의 사례를 볼까요?

커뮤니티매핑은 참여자들이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지역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데이터를 매핑하여 지도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커뮤니티매핑센터(임완수 대표님)


우리 크리스천들이 함께 힘을 모아보면 어떨까요?


임완수 센터장님 정도는 아니겠지만 저도 재미있는 실험을 해보고자 해요.

국내 및 해외 게스트하우가 얼마나 많은 정보가 모일지를 알고 싶어요.

(정확히 말하면 대한민국 크리스천들의 네트워크의 힘을 알고 싶어요.)


이렇게 함께해보아요~

주소를 최대한 많이 공유해주세요.
(주소는: https://www.google.com/maps/d/edit?mid=1KqZvDyT6jkL6WmFpsKGkRT7tmUA)

나 혼자 할 수 없는 것이 네트워크의 속성이라면 반대로 나 혼자 할 필요가 없는 것 또한 네트워크의 강력한 힘이라고 생각해요.

자신의 페이스북에 트위터에 인스타그램에 카카오에~

선교사게스트하우스 정보를 가진 교회와 선교단체, 성도님들이 위와 같은 공간에 함께하도록 많이 알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