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크리스천투데이 앱, 아이폰 어플, 기독교 뉴스 어플, 모바일 크리스천투데이

반응형

크리스천투데이(국내 1위 종교신문) 아이폰 어플을 소개 해 드립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제일먼저 설치하는 어플이 날씨 어플과 뉴스 어플이 아닐까 싶네요.
그 중에서도 크리스천분들을 위한 크리스천 투데이(크리스챤 투데이) 아이폰 앱을 소개 합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웹을 기독교 언론사 중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후,
재빠르게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서 3월 8일에 아이튠즈에서 정식 오픈했네요.
현재 안드로이드용 (갤럭시s, 갤럭시s2, 베가)은 출시되지 않은 걸로 확인되네요.
(안드로이드에서 모바일웹으로 다운 받는 방법은 아래 하단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튠즈에서 크리스천투데이 어플 다운 받기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용)

크리스천투데이 아이폰 어플 인트로 화면입니다. 약 4M로 로딩 속도가 빠릅니다.
개발은 크리스천투데이가 직접 하지 않고 교회로닷컴(기독교미디어서비스전문기업)과 함께 개발했네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최신뉴스, 주요뉴스, 화제등의 이슈 등을 아이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뉴스는 크리스천투데이 기독교 독자들이 가장 많이 본 뉴스라고 합니다.^^
(YTN이나 CNN처럼 푸시알람 기능으로 뉴스를 받을 수 있는 설정 기능은 없네요.)

전반적으로 빠른 화면전환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뉴스를 누르면 바로 페이지 전환되니 참 좋습니다.
단점은 가로모드보기가 지원되지 않네요. 또한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도 크게보기/원래대로 두 가지 글자 크기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기독교 어플 크리스천투데이 앱의 포토뉴스는 실시간뉴스(최신뉴스, 주요뉴스, 인기뉴스)와 같은 목록 형태로 보여지네요. 포토뉴스는  목록 형태가  아닌 더 큰 이미지 중심의 뉴스로 보여주었다면 어땠을까 합니다.

크리스천투데이 앱의  강점이랄까요? 매주 수요일마다 발행하는 종이신문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타 신문사들은 PDF 제공시 유료로 제공되는 것과 달리 크리스천투데이 아이폰 어플은 모두 무료입니다. 할렐루야~)

크리스천투데이 홈페이지에서 퍼온 아이폰에서 크리스천투데이 앱 다운 받는 방법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바일웹으로 다운 받는 방법(갤럭시S, 갤러시S2, 베가, 옵티머스 등)

안드로이드폰은 옴니아 방법대로 하시면 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