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티QT나눔

하용조 목사 칼럼, 담대함의 축복 (하용조 목사의 큐티 칼럼)

반응형

* 아래 칼럼의 저작권은 두란노서원에 있으며, 출처는 두란노서원 천만큐티운동본부입니다.


큐티칼럼, 하나님 아버지께서 주시는 선물 (하용조 목사)
약속이 보장된 상품이나 신용이 있는 상품은 잘 팔립니다. 어떤 일에 대해서 말할 때, 사람들은 그것이 사실임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증거를 댑니다. 학자들은 책을 쓰면 반드시 주석을 붙입니다. 자신의 주장이 근거 있는 것임을 증명하기 위함입니다.
믿음의 세계에도 이와 같은 약속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천국과 구원이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신 약속입니다.
인생의 미래도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인생의 미래가 사람에게 달려 있다면 얼마나 불안하겠습니까?
그러나 우리는 인생의 미래가 하나님께 달려 있음을 믿기 때문에 불안하지 않습니다.
때로 우리는 인생 가운데 환난을 겪습니다.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 16:33).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세상에서 환난을 당하게 될 것이라고 미리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두 가지 복을 더해 주십니다.

한 가지 복은 ‘예수님의 평안’입니다.
예수님이 세상에서 환난 당할 것을 미리 말씀해 주시는 이유는 예수님의 평안을 누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환난을 이기는 최고 비결은 예수님의 평안을 누리는 것입니다. 평안은 예수님 안에서 나옵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은 우리로 하여금 환난을 이기게 합니다. 배신을 당하고 분노가 일어 갈등할 때에도 예수님의 평안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환난 당했을 때,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을 누려야 합니다.

또 한 가지 복은 ‘담대함’입니다.
우리가 환난 당했을 때 두려움 없이 담대할 수 있는 이유는 예수님이 세상을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 힘으로 모든 환난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겠는가 하는 믿음을 가진 사람은 환난을 극복하게 됩니다. 오히려 환난이 믿음을 더욱 자라게 합니다.
우리는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승리한 전쟁 안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세상을 이기고 승리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은 세상이 주는 평안과 다릅니다. 우리가 환난으로 인해 고통을 겪지만 예수님이 평안을 주십니다.
올해에도 예수님의 평안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예수님의 승리로 세상을 이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떤 환난 속에서도 비전을 잃지 않고 승리의 면류관을 바라보며 끝까지 인내하는 믿음을 주시옵소서.”
하용조 목사님 소개
 부드럽고 따뜻한 목회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눈에 보이듯 선명하게 전하는 설교자! 건국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했으며, 美 바이올라대학교 명예문학박사와 美 트리니티신학대학교 명예신학박사, 명지대학교 명예철학박사, 숭실대학교 명예기독교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온누리교회 담임목사이며, 전주대학교 이사장, 한동대학교 이사,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두란노서원 원장, CGN TV 이사장을 맡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