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티QT나눔

하용조 목사 칼럼, 사랑하면 기도합니다 (하용조 목사의 큐티 칼럼)

반응형

* 아래 칼럼의 저작권은 란노서원에 있으며, 출처는 두란노서원 천만큐티운동본부입니다.

큐티칼럼, 사랑하면 기도합니다 (하용조 목사)
사랑하면 기도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사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음은 있지만 기도가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역시 사랑이 부족한 탓입니다. 여러분, 원수라도 이름을 부르고 기도하면 사랑하게 됩니다. 기도하면 그 사람이 내 마음속에 들어옵니다. 그것이 기도의 능력입니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예수님을 잘 믿는 한 여성이 서른이 채 안 되어 죽었습니다. 그녀의 삶은 성자와 같았다고 합니다. 그녀가 남긴 소지품 중에는 선교사 400여 명의 이름과 주소가 적혀 있는 수첩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평생 동안 선교사들을 위해 계속해서 중보 기도해 오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녀의 장례식에 참석했던 이들은 장례식 내내 신령한 빛, 성령이 에워쌌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이런 기도가 필요합니다. 이런 기도가 사도 바울의 가슴속에 있었기 때문에 로마가 변한 것입니다. 사도 바울의 가슴속에는 한 번도 본 적 없는 로마 성도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날마다 로마에 있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도 이러한 사랑이 있기를 바랍니다. 아직 복음이 전파되지 않은 지역을 향한 애타는 마음과 중보 기도가 여러분의 가슴에서 흘러넘치기를 바랍니다.

주님의 일을 하는 사람들을 두 부류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맡겨진 일을 하는 사람과 단지 직업으로 그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주님의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인데도 그 사람과 이야기해 보면 “정말 이 사람이 주님을 사랑할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반면에 어떤 사람은 정말 주님을 사랑하고 있음이 느껴집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어딘가 다릅니다. 말과 눈빛과 마음 씀씀이가 다릅니다. 설명할 수 없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생각했음에 틀림없습니다. 그의 관심은 자나 깨나, 그리고 감옥에 있으나 자유로울 때나 오직 예수 그리스도였습니다. 여러분을 지배하고 있는 생각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여러분 자신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언제나 순수해야 합니다. 복음에 대한 순수한 첫사랑을 지켜야 합니다. 그러면 20년, 30년이 지나도 율법주의나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으며, 그리스도의 복음 때문에 감격해 늘 새롭게 시작하기에 언제나 신선한 믿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용조 목사님 소개
 부드럽고 따뜻한 목회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눈에 보이듯 선명하게 전하는 설교자! 건국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했으며, 美 바이올라대학교 명예문학박사와 美 트리니티신학대학교 명예신학박사, 명지대학교 명예철학박사, 숭실대학교 명예기독교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온누리교회 담임목사이며, 전주대학교 이사장, 한동대학교 이사,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두란노서원 원장, CGN TV 이사장을 맡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