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우리말성경 어플, 비전성경사전 앱, 성경읽기표, 성경어플, 두란노 우리말성경 다운

반응형

두란노에서 나온 우리말성경, 성경비전사전입니다.  공식 우리말성경 유료앱에 대해서 리뷰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온누리교회의 故하용조 목사님이 편찬하신 우리말성경은 온누리교회에서 주로 사용되는 쉬운 성경입니다. 개역개정, 개역한글 등 많은 종류의 성경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우리말성경이 제일 친근합니다.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용 우리말성경 비전사전 앱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
갤럭시S2,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용 우리말 성경 비전사전 어플 다운 (아직 개발 전이네요)

우리말성경비전사전 다운 후 리뷰
 
두란노에서 나온 우리말 성경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첫 화면입니다. 유료성경으로 5.99$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신약 구약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책자 형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를 통해 율법서, 역사서, 시가서, 대예언서, 소예언서 형태로 선택할 수 있게 구분해 놓았습니다. 단점은 신,구약 성경 선택시 잠언, 말라기, 요한계시록 등 하단에 있는 성경을 찾을 땐 스크롤을 한참 올려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책자 그림도 좋지만 텍스트 리스트 형태로 한 화면에 많은 성경 리스트를 보여줘서 빨리 성경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 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율법서, 역사서 이런 메뉴는 다른 곳에 넣어도 되지 않았을까요?)

장을 먼저 선택 한 후, 절을 선택하는 형태인데요. 시편 같은 100장이 넘어가는 성경에서는 이 방식이 썩 편하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에 시계 알람 설정할 때 사용하는 UI를 사용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실제로 홀리바이블 초창기엔 그 방식으로 성경을 검색 했는데요. 지금은 바뀌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성경 말씀이 보여지며,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 설정 하는 메뉴가 뜹니다.

좌우 화살표는 장별로 넘어가는 기능인데요. 넘어가는 모습이 참 예쁩니다. ^^ 가장 마음에 드는 우리말 성경의 기능입니다. 첫번째 마름모 모양은 자동 스크롤 기능으로 글씨가 자동으로 올라가는 기능이에요. 해 모양은 주,야간 모드이며, A라는 글씨는 글씨 크기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서체 크기와 주,야간모드로 변환하는 메뉴입니다.

야간 모드로 변경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두란노성경에서 또 하나 마음에 드는 부분이 즐겨찾기와 메모 부분입니다. 기존의 타 성경 어플들과는 다르게 성경말씀 구절을 손으로 꾹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 됩니다.

즐겨찾기 하면 우측 상단에 녹색 띠가 둘러지며, 성경 본문에도 예쁘게 녹색 아이콘이 붙습니다.
 

포스트잇같은 느낌의 메모입니다. 성경말씀에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설교를 메모하거나, 개인묵상 후 느낀점을 적고 나중에 다시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일부러 이런 색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예쁘네요.)

두란노 우리말 성경 기능 중 마음에 드는 또하나의 부분인데요. 성경말씀을 보다가 이메일을 보내거나 트위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미투데이, 요즘으로도 전송하는 기능이 더 추가되면 더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말성경의 공식 앱 이름이 '우리말성경비전성경사전' 이듯이, 우리말성경 외에 비전성경사전을 함께 제공해 줍니다. 비전성경사전은 무려 1365페이지이며, 성경에 나오는 용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기독교 가정이나 목회자 분들이 하나씩 가지고 있을 정도인 인기사전입니다. 기독교서점에서 45,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두란노서적입니다.
(이 비싼 성경사전을 우리말성경 어플에 넣은 건 두란노에도 큰 모험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타 성경어플들이 25$ 정도임에 비해, 5$로 성경과 성경사전을 함께 제공해 주니 참 착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말성경외에 제공되는 것은 오늘의말씀, 비전성경읽기, 90일 성경통독, 맥체인성경읽기, 자율성경읽기를 제공합니다.




 

 


우리말성경 사용시 추가 되었으면 좋은 점
1. 우리말성경 lite 무료버전이 나오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배기용으로 4대복음서만이라도 사용해 볼 수 있는 버전이 나오면 많은 분들이 써 본 후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요?
2. 성경낭독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낭독 기능이 들어가면 가격은 올라가겠죠^^;;)
3. 성경 색인이 더 보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성경앱들보다 성경이 편한 것은 성경책 색인으로 쉽게 성경 구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첫 페이지와 성경 검색 UI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초기화면의 UI는 디자인 보다는 기능성위주로 설계되었으면 어떨까 합니다.

우리말성경 홍보 동영상 보기



두란노서원의 우리말 성경 보러가기
비전성경사전 검색
두란노주석 보러가기

우리말성경은 2004년도에 두란노서원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알지 못하는
다음세대를 위한 사명감으로 11여년 노력으로 만들어진 예배용 성경입니다.
다음 세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쉽고도 정확하게 깨달을 수 있으며,
원문의 뜻을 충실히 반영하고, 분단국가의 현실을 고려하여
통일 한국의 온 국민이 함께 말씀을 읽고 묵상할 수 있도록 우리말의 어법으로 표현된 성경이다.


두란노에서 만든 성경사전은 평신도들이 이해하기 쉬운 문체로
성경의 기초적인 내용을 저술하였다.
초신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하여 설교준비, 가정예배, 큐티시 성경 이해에
큰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졌습니다.
비전성경사전은 일반 평신도들이 성경을 읽을 때 신학적 배경, 성경 배경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짜여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