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무료 성경읽기표, 성경일독 어플, 트리니티 성경읽기표, 성경 읽기표 앱, 기독교필수어플

반응형

갓피플에서 무료로 성경읽기표가 나왔었습니다. 기독교 인들에게 필요한 크리스천 필수 앱이여서 반가웠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유료화가 되어 있더군요 (갓피플 성경 읽기표 리뷰 보러가기)
앱뱅크에서 나온 트리니티 성경읽기표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나와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어플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12년 성경일독을 하시려는 분들께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기독교 필수어플로 강력추천해요.)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용 받기 (아이튠즈에서 다운받기)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노트, 갤럭시탭10.1, 안드로이드용 어플 받기 (안드로이드마켓 다운받기)

앱뱅크의 트리니티 성경읽기표 아이폰 IOS용 어플
무료 어플인 성경읽기표를 다운 받으면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성경읽기표라는 제목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나의목표에 오늘날짜부터 365일을 더한 날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스크롤로 내려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독 제목과 일정은 환경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하단 메뉴의 위치이동 메뉴를 선택하면 새화면에서 창출레민신... 성경목록으로 보여주며 빠른 성경 이동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선택시 첫번째 사진의 스크롤로 이동한 것과 같은 성경 위치로 이동됩니다.

성경 목록에서 창세기라는 글씨를 누르거나 구절을 누르면 전체선택이 되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곳에서 손가락으로 읽은 장을 선택한 후 상단의 화살표를 눌러서 1독, 2독,3독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여 체크한 후, 위아래 화살표로 선택한 후 적용한 모습입니다. (창세기 1,2장만 벌써 4독 했네요.) 
장점이자 단점은 최소 단위가 장으로 구분되어 있어, 예를 들어 창세기 4장 15절까지 읽은 후에는 표시할 수 없으며 4장을 모두 마친 다음에 체크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처음 성경읽기 메뉴에서 통계표를 제공해주어 경과일수와 읽은장수, 읽은 절수를 표시해줍니다.
(절수를 체크하는 부분은 못 보았는데요. 통계부분에서는 읽은절수라는 표시를 해주네요. 아마 읽은 장수 데이터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계산 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처음 실행시 자동으로 지정되었던 이름을 내가 원하는 성경읽독표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이 사용할 때 활용할 때 유용할 듯 합니다. 시작날짜와 목표날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목표 분량 또한 전체 1독에서 전체 5독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생성한 읽기표를 삭제하거나 전체 읽기표를 초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읽기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새 읽기표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나만의 성경읽기표는 최대 5개까지만 제공한다고 합니다.

 

실제 성경을 읽독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알록달록한게 참 예쁩니다. 빈칸이 하나도 없을 땐 너무 뿌듯하겠죠.
(너무나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잘 만든 성경읽기표입니다. 기독교 필수 어플 중 하나라고 강추합니다.)

디럭스성경찬송과 제자성경찬송을 만든 기독교어플 개발사 앱뱅크에 문의하는 법과 다른 앱 소개페이지입니다.
트리니티 성경읽기표는 성경본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자성경찬송이나 디럭스성경찬송에 함께 제공해 준다면, 더욱 풍성한 성경어플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한가지 더 말씀 드리면, 아이폰에서 한참만에 이 성경읽기표 어플을 찾고 너무 기뻤는데요. 아이폰 어플 아이콘이 너무 눈에 안 띄는 단점이 있네요. 성경읽기표라는 글씨도 잘 안 보이구요. 크의 타 어플 아이콘에 비하면 너무 눈에 안띄네요.
앱뱅크에서 보신다면 아이콘만 조금 더 잘 띄게 해주신다면 최고의 어플이 아닐까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