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안산동산교회, 동산교회 어플, 기독교어플, 김인중 목사님, 교회 어플, 안산동산교회 홈피

반응형
안산동산교회는 안산동산고등학교로 더 유명한 곳이 아닐까 하는데요. 담임 목사님으로 계시는 김인중 목사님의 설교 또한 유명한 곳입니다. 동산교회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교회, 세상을 축복하는 교회, 미래를 준비하는 교회'라는 3대 비전으로 안산 지역 및 교회들을 건강하게 부흥하도록 돕는 교회이기도 합니다.
안산 동산교회가 11월 4일에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했네요.
아이폰4S, 아이폰4, 아이패드2,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IOS5용 앱 (아이튠즈에서 다운 받기)
갤럭시노트, 갤럭시S2,갤러시S,갤럭시탭 용 앱 (티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안산 동산교회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다운 받은 첫 화면입니다. 예배, 성경, 교회소식, 교회 안내의 간단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배 메뉴엔 주일설교, 찬양, 특별집회로 나눠져 있으며 동영상을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거나 다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안산동산교회 어플은 주일설교, 찬양, 특별집회 모두 댓글달기, 페이스북에 글쓰기, 트위터에 글쓰기, 메일로 보내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댓글달기 기능은 간단한 닉네임만 적으면 바로 댓글을 입력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저장 기능을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wifi가 아닌 곳에서도 김인중 목사님의 설교를 들을 수 있게 했습니다.

동영상 메뉴를 이용해 설교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물론 가로모드가 지원되니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동영상보기라는 식의 더 직접적인 아이콘 이름을 만들어 주었다면 좋지 않았을까요?

타 교회 어플과 다른 점은 찬양이라는 메뉴를 별도로 둔 것인데요. 제가 안산동산교회 교인이 아닌지라 어떤 의미인지는 정확치 않습니다. RUN이라는 타이틀로 시작되는 15분에서 20분 정도의 찬양 집회입니다.

특별집회 메뉴를 통해 조금 더 다양한 설교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의 기독교 교회 어플들은 대부분 성경을 내포하고 있어 너무 좋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안산 동산교회 성경 메뉴엔 개역개정 성경의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더 많은 교회들이 스마트폰 어플에 성경을 내포하면 좋겠습니다.)
경메뉴엔 구약과 신약으로 나눠지며 성경 검색 기능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가로로 된 긴 선은 글씨 크기를 조정하는 사이즈바이며, 상단의 좌,우측 화살표는 장을 넘겨주는 버튼입니다. 사이즈바나 버튼에 이름을 넣어줬다면 좀 더 쉽게 그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동산교회 교회소식 메뉴엔 주보보기와 교회소식 메뉴로 나눠지며 주일별 주보를 볼 수 있습니다.

주보보기를 누르면 저런 화면이 뜹니다. 이곳에서 첨부파일을 눌러야 아래 이미지처럼 주보를 볼 수 있습니다. 너무 휑하게 되어 있어서 조금 놀라고, 굳이 두번의 과정을 거쳤어야 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제일 아쉬운 부분입니다.


첨부 파일을 열면 동산교회 주보가 pdf 파일로 열립니다. 주보를 스캔해서 올린 듯 합니다.

교회소식 또한 텍스트를 나열한 순서로만 제공되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백그라운드에 예쁜 이미지라도 넣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요?

more 메뉴를 누르면 교회안내, 내 프로필, 이 프로그램은  소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내 프로필은 내 닉네임을 설정하는 메뉴여서 굳이 이곳에 넣지 않아도 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프로그램은... 은 안산동산교회 어플에 대한 사용법을 알려주는 메뉴일 것이라 생각 했는데요. T-Church AppVer1.1 이라는 전혀 알 수 없는 팝업메뉴가 뜹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정보인 듯 한데요. 굳이 안 넣었어도 되지 않았을까요. 아니면 ver1로 간단한 이름으로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요?)

 

교회 안내 메뉴엔 교회비전, 예배시간, 위치안내 메뉴가 있는데요. 교회비전을 소개한 화면입니다.


예배시간은 주일예배, 수요예배, 목요영성집회 등 각각의 예배 시간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에만 치우쳐서 상세한 예배시간을 안내 해주지 못하는 것보다, 조금은 예쁘지 않더라도 상세한 예배시간을 알려주는 부분은 참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산동산교회 위치 안내도 조금은 투박한 느낌으로 만들어졌지만 대중교통, 전철, 공항, 고속도로를 통해 오는 방법 등 상세하게 찾아오는 방법을 알려준 부분은 참 좋습니다.

 

안산 동산교회 위치 안내는 첨부파일 약도를 한번 더 열어야 하는 부분은 아쉽네요.

추가로 안산 동산교회에 대해서 많이 찾는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안산동산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산동산고와 김인중 목사님에 대한 리뷰는 제 블로그 글을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안산동산교회 대학부를 젊은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듯 한데요. 동산교회 대학부는 페이스북(바로가기)이 별도로 만들어져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