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지순례, 이스라엘여행

수태 고지 교회, 이스라엘 성지순례, 누가복음 1장 26절에서38절

반응형

수태 고지 교회(Church of the Annunciation)는 나사렛에 있는 카톨릭 교회로 이스라엘 성지순례 코스의 하나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대천사인 가브라엘이 예수님의 탄생을 마리아에게 예고했던 마리아의 집터 동굴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 성경말씀
누가복음 1장 26절 ~38절
26.  그 후 여섯 달째에 하나님께서 천사 가브리엘을 갈릴리 나사렛 마을에 보내 
27.  한 처녀에게 가게 하셨는데 그 처녀는 다윗의 가문에 속한 요셉이라는 남자와 약혼한 마리아였습니다. 
28.  천사가 마리아에게 가서 말했습니다. “기뻐하여라. 은혜를 입은 자여, 주께서 너와 함께하신다.” 
29.  천사의 말에 마리아는 당황하며 깜짝 놀라 ‘이게 무슨 인사인가’ 하고 생각했습니다. 
30.  그러자 천사가 말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마리아야, 네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다. 
31.  보아라. 네가 잉태해 아들을 낳을 것이다. 그러면 그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32.  그는 위대한 이가 될 것이요,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들이라 불릴 것이다. 주 하나님께서 그에게 그 조상 다윗의 보좌를 주실 것이다. 
33.  그는 야곱의 집을 영원히 다스릴 것이며 그의 나라는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다.” 
34.  마리아가 천사에게 물었습니다. “처녀인 제게 어떻게 이런 일이 있겠습니까?” 
35.  천사가 대답했습니다. “성령께서 네게 임하실 것이며 지극히 높으신 분의 능력이 너를 감싸 주실 것이다. 그러므로 태어날 거룩한 아기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불릴 것이다. 
36.  보아라. 네 친척 엘리사벳도 그렇게 많은 나이에 아이를 가졌다. 아이를 갖지 못하는 여자라 불렸는데 임신한 지 벌써 여섯 달째가 됐다. 
37.  하나님께는 불가능한 일이 전혀 없다.” 
38.  그러자 마리아가 대답했습니다. “보십시오. 저는 주의 여종입니다. 당신의 말씀대로 제게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그러자 천사가 마리아에게서 떠나갔습니다.

수태_고지_교회_01
마리아 수태 고지 교회는 프란체스코카톨릭수도회 소속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마리아의 집터의 동굴위에 비잔티시대와 십자군 시대 그리고 18세기까지 교회가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지금 보시는 건물은 5번째 교회로 이탈리아 건축가 조반니 무치오가 설계하고 1969년에 완공된 곳이라고 합니다.
수태_고지_교회_02
수태 고지 교회 왼쪽 상단에는 가브라엘 천사의 모습과 마리아의 모습이 벽에 새겨져 있습니다. 중간에는 마태, 마가, 누가, 요한의 모습이 출입문에는 예수님의 일생을 부조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수태_고지_교회_03
출입문에 부조되어 있는 예수님의 탄생, 이집트로 피난, 요단강 세례, 십자가 못박힘, 부활까지 예수님의 일생이 청동으로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수태_고지_교회_04

수태_고지_교회_05

수태_고지_교회_06
수태 고지 교회로 보낸 세계 각국의 성화가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한국에서 보낸 성화는 마침 이동 공사중이여서 가려져 있었습니다.

수태_고지_교회_07
입구에 많은 이스라엘 성지순례 관광객들이 모여 있었는데요. 크리스천보다는 천주교인들이 더 많이 보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수태_고지_교회_08

수태_고지_교회_09

수태_고지_교회_10
지하 교회에는 예수 수태 고지 동굴(Grotto of the Annunciation) 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수태_고지_교회_11
수태 고지 교회안에서 바라본 돔의 모습입니다. 높이가 무려 52m라고 하는데요. 순결을 상징하는 백합모양으로 지어졌습니다.

수태_고지_교회_12
이층으로 올라가는 통로입니다.

수태_고지_교회_13
2층 예배당에서 1층교회를 내려볼 수 있습니다. 지하, 1층, 2층이 모두 예배당입니다. 

수태_고지_교회_14
세계 각국에서 보내온 모자이크와 예술 작품들이 예배당 곳곳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수태_고지_교회_15

이스라엘_성지순례_01

이스라엘_성지순례_02

이스라엘_성지순례_03

이스라엘_성지순례_04
수태 고지 교회 2층 예배당을 나오면 교회 건물 외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_성지순례_05
이스라엘_성지순례_06
나사렛 마을 유적지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었는데요. 몇 차례 교회가 지어지면서도 유적지가 보존되는 모습이 참 놀랍고 신기했습니다.

이스라엘_성지순례_07

이스라엘_성지순례_08

이스라엘_성지순례_09
다시 1층 입구 마당으로 내려오면 마리아성모상이 있는데요. 마침 브라질에서 온 이스라엘 성지순례 관광객들로 인해 교회가 북적였습니다.

이스라엘_성지순례_10
수태 고지 교회 입구에 있는 예배 시간표입니다.

이스라엘_성지순례_11
저희 일행이 교회를 나올 때도 많은 이스라엘 성지순례 객들이 수태 고지 교회를 보러가기 위해 올라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스라엘_성지순례_12
저 언덕을 올라가면 수태 고지 교회가 나옵니다. 

 
이스라엘_성지순례_13
이스라엘 성지순례 수태 고지교회에서 내려오는 길가에서 만난 예루살렘 가방입니다. 

이스라엘여행 하나투어 스티커 영상 
(흰색, 줄무늬 옷 입은 자전거 모델이 블로그 운영자인 저 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이스라엘 여행(이스라엘 성지순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여행 후기를 시작하며
이스라엘 여행 팁 (항공, 인터넷, 전기, 음식, 날씨 등) 
이스라엘 여행에서 만난 식물, 나무들
천가지 표정 이스라엘 (이스라엘 에피소드)
내가 만난 이스라엘 사람들

떠나라 청춘, 이스라엘 배낭여행 (이스라엘의 지중해 텔아비브
떠나라 청춘, 이스라엘 배낭여행 (이스라엘 경전철)
떠나라 청춘, 이스라엘 배낭여행 (이스라엘의 명동 벤예후다 거리)
떠나라 청춘, 이스라엘 배낭여행 (이스라엘 예루살렘 자전거 투어 번째, 두번째)
떠나라 청춘, 이스라엘 배낭여행 (이스라엘 사해 짚투어)
떠나라 청춘, 이스라엘 배낭여행 (나하랏 빈야민 시장골목)
이스라엘 여행의 픽토그램과 그래피티 (첫 번째, 두 번째)
4대종교의 발생지 이스라엘 성지순례
이스라엘의 주요 성지순례 장소

감사드립니다.
여행을 허락하시고 무사히 다녀오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긴 일정을 다녀올 수 있도록 허락해주신 교회 부서 목사님과 
저의 많은 업무를 대신 챙겨주신 동료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또한 팸투어로 저를 초청해주신 이스라엘 관광청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와 이스라엘 여행은 6명이 함께 했습니다.
하나투어 영상작가 고피디님, 엘레강스 트레블앤레저 이기자님, 뉴욕에 미친 베스트셀러작가 조작가님,
두 분의 네이버 파워블로거 상큼발랄 단단님과 에너자이저 포토그래퍼 청금님
그리고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블로그 운영자인 저 이렇게 함께한 시간이였습니다.
이스라엘에서 가이드 해주신 이호일 목사님, 운전으로 우리를 편안하게 안내하준 엘리 할아버지와 길 아저씨.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이스라엘을 여행과 이스라엘 성지순례는 제 인생 최고의 여행으로 기억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와 이스라엘 여행은

이스라엘 관광청
이스라엘 관광청의 초청으로 진행된 팸투어 이스라엘 여행이였으며 성지순례의 모든 일정과 경비 (여행자보험, 일부 식사비 등은 제외)를 이스라엘 관광청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이스라엘 관광청과 박미섭 소장님, 김미혜 대리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스라엘 관광청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스라엘 관광청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