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추천음반

ccm악보, ccm악보모음 어플, 찬양악보, 아이패드ccm 악보, 찬양악보모음 앱

반응형
ccm악보
ccm악보와 ccm악보모음으로 많이 활용되는 ccm악보가 앱으로 개발되어서 나온다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해본적이 있는데요. 단기선교를 갈 때 찬양악보 대신에 ccm악보 어플을 다운 받아 아이패드에 넣고 다니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 ccm악보를 보면서 기타를 치는 상상이죠.ㅋ)
앱뱅크에서 출시된 ccm악보모음 찬양악보 어플은 그런분들을 위해서 개발된 ccm악보 어플이 아닌가 합니다. 아쉽게도 무료어플이 아닌 유료어플로 출시되었는데요. 24.99$이니 한국돈으로 약 2만6천원이 되는 ccm악보 어플이네요. 하단에 따로 악보 리스트차를 안내해드리겠지만 600곡의 찬양악보가 들어가 있으니 한곡당 40원인가요?


경배와찬양 ccm악보 (ccm악보모음 어플, 찬양악보)
아이폰 ccm악보 어플(아이패드 ccm악보 어플)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아이폰에서 ccm악보를 활용하신다면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아이폰 화면이 너무 작아서 보면서 기타를 치기에는 눈이 많이 아픕니다.
그러나 아이패드에서 ccm악보모음을 사용하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해상도가 높고 손가락 멀티터치로 확대가 가능하기에 기타를 치시는데는 충분히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단점이라하면 역시나 가격입니다. 
경배와찬양 메들리 ccm악보집(종이인쇄본)이 9900원에 판매되고 있으니까요.

아이폰4,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 아이폰5, 아이폰4S용 CCM악보 앱 (아이튠즈 다운받기)
경배와찬양 메들리 ccm악보모음 종이 인쇄 찬양악보집 (갓피플몰 구경가기)
ccm악보_01
경배와찬양 ccm악보 어플을 실행하면 어플 제목 화면에 뜹니다. 이제 ccm악보모음 찬양악보 어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ccm악보_02
경배와찬양 ccm악보 모음 어플의 메뉴는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목록과 즐겨찾기, 정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처음 ccm악보를 실행하면 전체목록을 장별로 (1장에서 600장)으로 보여줍니다.  우측의 100단위로 슬라이드를 구분해 주어 빠른 스크롤로 ccm악보와찬양악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ccm악보_03
가나다별로도 ccm악보 전체목록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역시나 슬라이드바 형태의 ㄱㄴㄷ 으로 ccm악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ccm악보_04
'정결한 마음 주시옵소서' 찬양악보를 검색하려고 '정결'을 타이핑하니 바로 '정결한 마음 주시옵소서'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누르면 바로 악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ccm악보_05
ccm악보 어플의 장점이라하면 한 화면에 악보를 모두 넣으려고 노력했다는 점입니다. 즉,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큰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 치다가 멈추고 손가락으로 화면을 올릴 수 는 없으니까요 ㅠㅠ)
또한 코드만 색생을 빨간색으로 구분하여 ccm악보를 보면서 찬양하는데 편리하도록 개발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해상도가 좋아요. 아이폰4에서 본 악보는 가독성이 너무 좋아 화면캡쳐 후 A4로 출력해서 써도 되겠네요.

ccm악보_06
우측 상단의 북마크기능을 통해서 ccm악보를 즐겨찾기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의 즐겨찾기에서 즐겨찾기한 찬양악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cm악보__07
ccm악보모음 어플은 스와이프기능(손가락을 터치하여 좌,우로 밀면 이전,다음 ccm으로 넘어가는 기능)으로 손쉽게 악보를 넘길 수 있습니다. ccm악보 스크랩을 하다보니 한가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되었는데요. 장별로 선택해서 즐겨찾기하면 정상적으로 즐겨찾기가 되나, 가나다별로 선택해서 즐겨찾기 하면 ccm악보 어플이 튕겨져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곧 수정되긴 하겠지만 완전하게 테스트되지 못하고 나온 출시된 점은 아쉽네요.

ccm악보_08
하단의 즐겨찾기에 저장된 축복의 통로 악보입니다.

ccm악보모음
ccm악보의 저작권인 경배와찬양과 그리고 인티니티에 대한 소개, 의견 및 개선요청사항 페이지입니다.

ccm악보모음
아이폰4에서 가로모드에서 본 ccm악보 모습입니다. 아시다시피 스크롤을 하면서 악보를 봐야 한다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다시한번 강조드리지만 종이악보와는 또 다른 깔끔함이 있습니다. 레티나디스플레이에서 봐서일까요?

ccm악보모음

ccm악보 어플 (경배와찬양 ccm악보모음)의 아쉬운 점
1. 실제 인쇄된 ccm악보집과는 너무나 큰 차이가 나는 가격 그럼에도 단순한 메뉴구성
(저작권 문제로 가격이 많이 올라간 듯 한데요. 참 아쉽네요.)
2. 코드별 제공에 대한 업데이트 요청
  찬양을 하시는 분들은 메들리 연주를 위해 코드별로 ccm악보를 보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장별, 가다나별 외에 코드별로도 구분하여 악보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은 업데이트를 지켜보면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3. ccm악보 어플에 추가되면 좋을 기능들.
  에어프린트 인쇄기능이나 사진앨범저장기능, 이메일공유기능이 들어가면 좋지 않을까요?
4. 튕겨나가는 현상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가나다별 악보에서 즐겨찾기하면 ccm악보모음 어플이 튕겨버리네요.
   (업데이트 때 수정되리라 기대합니다.)

ccm악보 어플의 아쉬운점들이 반영된다면 26,000원이라는 금액에도 많은 분들이 구입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러나 새롭게 출시되는 ccm악보 어플들이 더 저렴한 가격 또는 무료로 공개한다면 그때는 경쟁력이 없는 어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까지는 경배와찬양 ccm악보, ccm악보모음 어플외에 마땅한 찬양악보 어플이 없으니까요~)

ccm악보 어플에 들어있는 곡 리스트를 추가로 올려드립니다.
찬양악보어플에서 가져온 것은 아니구요. 찬양악보 어플의 책자버전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어떤 곡들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시는데 도움 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찬양악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