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겨울성경학교

성탄절 뮤지컬 칸타타

반응형

성탄절을 맞이하여 교회마다 칸타타를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예수님의 생일인 성탄절에 사용할 뮤지컬 자료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영아부나 유치부에서 사용하면 좋을 자료들인데요. (유치부,초등부 선생님들이 가장 바쁜 시기가 지금이 아닐까 해요^^)


항상 크리스마스 시즌이 오면 갓피플에서 자료를 잘 정리해서 올려주시는데요. 그 중에서 성탄절에서 사용할 몇가지 칸타타 자료들만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칸타타의 의미는
칸타타는 이탈리어로 노래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스토리가 있는 가사에 여러 악장의 성악곡을 독창,중창, 합창으로 이루어진것을 이야기하는데요. 크리스천들과 교회에서 말하는 칸타타의 의미는 성탄절 또는 주일 같은 날 축제일에 사용되는 예배용 음악을 이야기 하는데요. 초기의 칸타타들은 드라마나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작품들이 대부분이였는데요. 요즘에는 성경말씀을 주제로 한 메시지를 강화한 내용의 칸타타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온누리교회의 2011년 12월 25일 겨울아이 크리스마스 칸타타

성탄절 뮤지컬을 준비하는 과정속에서 함께 준비하고 찬양하는 시간들 자체가 은혜가 되는데요. 인기가 많고 많이 콘티와 악보 자료를 몇개 가져왔습니다. (출처는 갓피플입니다.)


교회에서 많이 사용하는 악보를 몇 개 소개해 드릴께요. (칸타타악보 구경가기)

Merry christmas to All 기쁜 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 찬양 모음곡 (악보) 
크리스마스 찬양 모음곡 30개를 모아놓은 악보인데요. 음역이 높지 않아서 누구나 부를 수 있는 짧은 모음곡입니다.

FEAR NOT 두려워 말라 (악보)
Randy Vader 그리고 Jay Rouse 함께 작업한 악보인데요. 눅 2장 10절 말씀을 주제로 크리스마스의 참의미를 깨닫고 예수님을 만나기를 소망하는 의미에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작품해설도 첨부되어 있다고 하네요.

 
평화의 아기 악보
예수님이 이땅에 오심을 표현한 악보인데요. 유명한 캐롤들을 시적인 가사와 음악으로 새롭게 표현했다고 합니다.


BEHOLD THAT STAR 저 별을 보라 - 크리스마스 칸타타  (악보)
성인과 어린이가 함께 부를 수 있는 합창 악보인데요. 나레이터도 나오고 회중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탄절 칸타타로 추천해 드립니다. 

유빌라테 추천 악보
유빌라테는 교회음악과 성가쪽에서는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몇개 소개해드려요.

추천하는 성극 모음
성탄절하면 뮤지컬과 함께 성극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추천하는 성극 먼저 받아 보신 후 괜찮으시면 압축된 파일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리스트는 첨부된 텍스트파일 참고)



위에 소개해드렸던 성극 목차입니다.
01 Oh! Happy Day
02돌아온 베드로
03 오늘의 주인공은_우슬초
04 크리스마스에 잃어버린 것들(Lost in Christ-mas)
05 아기별의 기쁨_성탄
06 건달과 헤롯왕
07 일어나라! 네 빛이 여기에
08 성냥팔이소녀
09 존경받는 자의 아들
10 대화극(열처녀의 비유)
11 하늘엔 영광 땅엔 평화
12 아기별의 기쁨_유치부
13 풍금 수리공이 전해준 노래
14 빈방 있습니까
15 천로역정
16 즐거운 성탄절
17 예수 나셨다
18 마귀와 성탄절
19 북치는소년
20 고난의 아이 예수
21 금주의 크리스마스 선물
22 목동의 노래
23 거룩한 성
24 선택
25 사랑의 크리스마스
26 첫 크리스마스
27 사랑
28 너도 나처럼
29 네 번째 동방박사
30 우리에게 오신 예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