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태교, 기독교 육아

[잠자기전 성경말씀] 아이에게 들려주는 좋은 성경구절

반응형

아이에게 들려주는 잠자기전 좋은 성경말씀을 2013년도를 맞이하여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크리스천으로서 자녀들을 좋은 성경구절 암송으로 양육하는 것이 중요함에도 그렇지 못한 저의 경험때문이라고 해야할까요.

어느 주일 저녁에 딸아이가 제게 "아빠! 우리는 매일 왜 말씀 암송 안해?" 라고 묻더군요, "왜 그러니?" 라고 되 물었더니, 주일학교 유치부 선생님께서 "매일 성경말씀을 암송하는 아이들은 손을 들어봐요"라고 질문을 했나 보더군요. 그런데 소그룹 활동을 하는 같은 친구들 중 몇 명이 손을 들었던 이야기를 해주더군요.


우리 아이들을 신앙으로 양육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대부분의 크리스천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키가 자랄 때 아이의 영혼도 함께 자라길 바라는 것이 신앙인으로서의 바램인데요. 그러나 이것을 (매일) 실천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성경에서는 우리 자녀들을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성경에 나오는 자녀양육에 대한 말씀을 찾아볼까요?

7. 너희 자녀들에게 잘 가르치되 너희가 집에 앉아 있을 때나 길을 걸을 때나 누울 때나 일어날 때 그들에게 말해 주라. 
(신명기 6장 7절 / 우리말성경)

4. 아버지들이여, 여러분의 자녀들을 노엽게 하지 말고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십시오. 
(에베소서 6장 4절 / 우리말성경)

15.  또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다. 성경은 그대에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인해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다.
(디모데후서 3장 15절)


갓피플에서 제공해주는 성경엄마들을 위한 매일의 큐티 (바로가기)

성경엄마라는 매일 QT를 제공해주는 곳인데요.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좋은글과 성경을 매일매일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이 자료만 잘 활용하여도 아이들에게 성경적 자녀로 키울 수 있지 않을까요?



스토리를 통해 성경을 키워주는 방법

태교때부터 성경을 읽어주는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는 분명 다르듯이, 태어난 후 성경동화를 가까이 하고 자란 아이들은 분명 하나님께서 다르게 쓰시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겨자씨 출판사의 '우리 아기 첫 성경'은 보드북 형태의 쉽고 간단한 이야기로 성경의 주요 인물들을 묘사한 추천하는 성경말씀 동화입니다. 천지창조, 노아, 아브라함, 요셉, 모세, 여호수아, 삼손, 다윗, 솔로몬, 다니엘, 요나, 아기예수, 선한사마리아인, 예수님부활, 바울에 이르기까지 18권에 주요 인물들의 사건을 아기자기한 동화로 꾸몄습니다.
(이제 막 태어난 아이를 둔 가정에 추천해드립니다. 갓피플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세요.)
 



'자녀교육 혁명 하브루타'를 보면 유대인들이 전세계적으로 왜 가장 성공한 민족인가?라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으로 질문과 토론이라는 결론을 내리는데요. 이 책 중간에 보면 잠자기 전에 아이들에게 성경을 읽어주고 대화를 통해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성경을 가르치는 내용이 나옵니다. 많은 성경양육 관련 책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결국 하나님의 말씀이 아닐까 하는데요. 부모님들을 위한 기도책, 양육책들도 참 많습니다. 그런 책들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성경책의 한 구절을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실천이 더욱 중요하지 않을까 해요.


그럼에도 부모님들을 위한 성경양육관련 도서 몇권을 추천해드리면



성경양육에 관한 책은 최에스더사모님의 책이 가장 유명한데요. 평범한 한 목사의 사모로써 경험을 통한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는 책입니다. 성경적인 자녀양육에 관심이 많은 분들, 성경적 아빠의 역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성경암송 훈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최에스더 사모님의 책 외 나머지 두 책도 베스트셀러 책이네요)

365달력 성경구절
아이들에게 성경암송을 시킬 때 매일매일 한 성경구절을 외우게 하는 것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방법인데요. 아이들에게 어려운 성경단어를 쉽게 풀어 매일매일 기도할 수 있도록 만든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완전 소중한 기도 365 말씀기도책자는 완소기도라고 불리며, 쉬운성경말씀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추가로 '우리기도해요' 기도문과 성경의 어려운 단어를 하나씩 선정하여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어린이말씀송
성경암송 외에 노래를 통해 성경말씀을 외울수도 있는데요. 어린이말씀송 노래를 통해 아이들에게 쉽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해본 것은 어떨까요?



이슬비성경학교 여운학 장로님의 강의 중
성경말씀을 암송하면 육신적으로는 불면증이 치유되고, 잡념이 없어집니다. 무엇보다도 성경구절을 통해 우리에게 주는 유익이 있다면 하나님과 항상 영적 대화를 하는 맑고 깨끗한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정에서 교회에서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첨부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