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M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탄생배경 (이민섭 목사님)

반응형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은 CCM 중에서 일반인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곡이 아닐까 해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듣기도 쉽고 부르기도 쉬워서 많이들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컬러링, 벨소리로도 많이 사용되어 거의 국민CCM으로 불러도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이라는 가사가 좋은데요. 이 곡은 이민섭 목사님 (시드니 새순교회 찬양사역자)이 작곡하신 것은 다 아실텐데요. 탄생배경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당신의 삶속에서 그사랑 받고 있지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당신의 삶속에서 그사랑 받고 있지요
태초부터 시작된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만남을 통해 열매를 맺고
당신이 이세상에 존재함으로 인해 우리에게 얼마나 큰 기쁨이 되는지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지금도 그사랑 받고 있지요

CCM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이민섭 목사님의 간증을 통해서 들어볼까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은 1997년 목사님이 소속되어 계셨던 선교단체(YWAM)의 대학부 모임에 일본인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시던 상황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 일본 목사님께서는 일본어로 설교하시던 중에 한국어로 '형님, 누나 용서해주세요' 라며 일본을 대신해서 사죄했다고 합니다. 그러시면서 일본이 복음화율이 1%가 안되는 이유가 한국이 일본을 용서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일본의 영혼을 구원할 수 있다면, 한국인들에게 구걸을 해서라도 얻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일본의 젊은 자매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그 자매가 죽으려고 했다가 한 노래를 듣고 다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곤, 그 노래를 불러주셨는데요. 그 노래를 사모님께서 통역해 주셨다고 합니다. 이민섭 목사님은 그 음을 잊어버리지 않으려는 기억하는 동시에 노래 가사를 다이어리에 적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집으로 돌아오면서 그 음을 잊어버리고 말았답니다. 결국 어쩔수 없이 직접 음을 붙이기로 했고, 가사를 추가하여 지금의 유명한 CCM 곡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 다이어리에 적었다는 내용입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지금도 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태어나길 정말 잘했어요.
살아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그 후 그 설교를 해주셨던 일본인 목사님을 찾으려고 선교단체에 문의해봐도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몇분의 일본인분들께 이 간증과 관련된 노래를 찾아봐 달라고 했는데요. 일본에는 그런 노래를 찾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가 이민섭 목사님께서 온누리교회 강동 프라미스 공동체에 제공한 탄생 배경에 대한 기사의 원문입니다.

그럼 국민CCM 부터 들어볼까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은 이제는 국민CCM을 넘어서 영어버전, 일본어버전, 중국어버전으로도 많이 불리고 있는데요.
일본 선교하시는 분들이 전도를 위해서 참 많이 부르는 곡이 아닐까 해요. 제가 중국 목회자 집회에 참석 했을 당시에도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를 찬양인도자가 중국어로 부르는 걸 들었는데요.^^ 자꾸 들어도 감동이 있는 CCM입니다. 선교용으로 사용하시도록 일본어 악보와 중국어 악보도 올려드립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MP3와 MR을 가지고 있기는 한데요. 얼마전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블로그에 저작권에 대해서 지적을 해주신 분이 계셔서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저작권자를 존중하기로 하였습니다. 대신에 제가 가지고 있는 PPT와 가사를 첨부파일로 제공해드리니 선교와 전도에 많이 사용하세요^^



이민섭 목사님 트위터 (팔로우 하러가기)
비록 한국에서는 목사님의 찬양을 듣지 못하지만 트위터를 통해서 말씀과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민섭 목사님의 현재 근황
곡을 작곡하신 이민섭 목사님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이 계시는데요. 강동 온누리교회를 담당하시다가 현재 라준석 목사님이 담임목사님으로 계시는 시드니 새순교회에서 찬양사역자로 사역을 해 나가고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한번 우연히 교회에서 본 적이 있는데요. 결혼 후 낳은 아이가 너무 귀엽고 잘 생겼더라구여~


사진을 보면 참 가정적인 목사님이시죠^^. 참고로 축복의 통로도 이민섭 목사님이 작곡하셨다고 하시네요.
예전에 라준석 목사님께서 강동온누리교회로 가시게 되셨을때, 같이 가자는 제안에 1초의 망설임 없이 '네'라고 기쁨으로 대답하며 가셨었다고 하시는데요. 호주 시드니 새순교회도 라준석 목사님과 함께 기쁨으로 가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온누리교회에서 목사님의 찬양을 직접 들을 수 없지만, 목사님으로 인해 호주와 시드니 새순교회에도 하나님의 임재가 임하길 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