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미나와 행사

선한목자교회 영성일기 쓰는방법

반응형

선한목자교회 영성일기는 유기성목사님 목회의 목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어떻게 이 세상속에서 24시간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1년 12월 제 블로그를 통해 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새롭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시작하게 된 배경은
선한목자교회 교인을 대상으로 시작된 영성운동인데요. 2008년 건강상의 이유로 제주도에 안식할 때, '하루종일 예수님과 동행해보자' 라며 아주 작은 것들도 예수님께 물어보는 것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며 그분과 동행할 것인가?'를 고민하며 아침에 눈뜨고 저녁에 잠자리에 들때까지 24시간 예수님과의 동행하는 것을 묵상한 것인데요. 처음엔 선한목자교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다가 현재는 타교인들에게도 공개되어 홈페이지를 통해 영성일기를 쓸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어플로도 개발되어 나와 있습니다.




제자훈련 소개동영상을 볼까요?

더 많은 훈련 영상들은 갓피플에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어요. 영상은 10분 내외로 제작되어 있는데요.
1단원 예수님과의 행복한 동행, 2단원 24시간 예수님을 바라보는 삶, 3단원 내 마음의 정원 가꾸기, 4단원 예수님 안에 거하는 사람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냥 일기 아닌가요?
영성일기는 예수님과 24시간 동행하는 훈련을 말하는데요. 한 번의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삶 자체가 되기 위한 과정들을 배워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한번이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삶속에서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하나의 특징은 일반적 비공개 일기와는 달리 함께 쓰는 공동체적인 성격이 강한데요. 저는 선한목자교회 교인이 아니라는 핑계로 영상일기를 혼자쓰고 있는데요. 타교인도 나눔방에 배정받아 삶을 나누고 교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쓰세요.
선한목자교회 영성일기 쓰는방법에 대해서 10가지로 요악했는데요. 무엇보다도 당장 시작하고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네요.
저는 에버노트를 통해서 일기를 써왔는데요. '은혜 받았을때와 너무 힘들때'만 써왔던 제 모습이 부끄럽습니다.
아래 열가지 중에서
'왜 예수님을 생각하지 못하였는지 생각해보라'
'예수님을 생각했던 순간과 어떤 마음을 주셨는지 생각해 보라'
'자신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분별하라'
위 세가지에 대해서 잘 적용하지 못했었는데요. 오늘을 계기로 저 또한 24시간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을 저도 누려보고 싶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갓피플에서 책 구경하기)

 

유익한점은 무엇일까요?
아래는 예전 국민일보와의 인터뷰 기사중 일부인데요. 무엇보다도 '사람에게서 찾을 수 없는 행복'이 아닐까요?



어떻게 하루종일 예수님을 바라볼 수 있느냐? 거짓말이 아니냐? 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유목사님께서 그 부분에 대해서 15가지 항목으로 적어주신 내용이니 꼭 보시길 바래요. (제 블로그 포스팅 글보다 백배 유익합니다.)



마지막으로 규장 출판사에서 2012년 출간된 책 '영성일기'의 한 구절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24시간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하나님이 도와주시고 역사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