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미나와 행사

로렌커닝햄과 함께하는 IT 선교 컨퍼런스

반응형

IT Mission Conference 2013 (ITMC)은 크리스천을 위한 IT 컨퍼런스이다. IT라는 도구를 통해 효과적인 선교의 방향을 제시하는 이번 행사는 로렌커닝햄 목사님, 유기성 목사님, 김춘호 총장님, 벤 토레이 신부님이 메인강사로 선다. 또한 다양한 IT도구들을 접하고 토론하고 배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예수전도단과 FMnC가 주최하는 11월 14일(목) ~ 16일(토)까지 서울 신길교회에서 진행되는 IT 컨퍼런스를 만나보자.


IT 선교 컨퍼런스란 (IT Mission Confrerence)
ITMC는 기독교 IT인들을 위한 축제이다. 2007년 FMnC(IT 선교단체)에서 오륜교회에서 소규모로 진행된 컨퍼런스는 있었지만, 3일 동안 3개의 주 집회와 12개의 강의로 진행되는 대규모 컨퍼런스는 없었다. 게다가 모든 집회비용이 무료이다. IT 현장에서 일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이번 집회를 통해 IT를 통한 하나님의 영향력이 펼쳐질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

로렌커닝햄 목사님이 직접 낭독하신 '나는 선교사입니다' 동영상도 한번 볼까요?

동영상 내내 반복되는 문구가 있다. "So God created the missionary" , "So God made a missionary"  목사님의 목소리도 좋지만 내용들이 너무 좋다. (별도 블로그에 포스팅 예정)


ITMC 진행본부
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스북은 이곳으로, 트위터 아이디는 @itmckorea
이메일: itmc@itmckorea.org
연락처: 02-2637-2060 (FAX. 0505-502-2060)
주소: 서울시 관악구 대학동 241- 34 ITMC 진행본부
행사장 찾아오는 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1동 63-3호 신길교회 (신길역 1번출구)
(홈페이지 방문은 꼭 크롬으로 하시길 바란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화면이 다 깨지게 나온다. 레이아웃 구조가 깨진 ITMCKOREA 홈페이지를 보고 놀라지 마시길 바란다. 주최측이 홈페이지를 잘못 만든 것이 아니라, HTML5 표준을 지키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익스플로러 문제임을 다시한번 알려드린다.)




일정표 및 강의 안내

동시간대 2~3개가 진행되니 사전에 꼼꼼히 확인해서 강의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총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집회는 주집회, WIT강의, 1인미디어클래스, 선택강의, 박람회로 구성되어 있다.
주집회:  메인 강사님들이 설교하는 저녁 집회로 목,금,토요일 진행된다. 목,금은 19시부터, 토요일은 4시부터 진행된다.
WIT 강의: Word, Intercession Prayer, Technology의 약자로 IT전문가와 IT사역자들에게 크리스천 정체성을 가지고 IT선교사로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TED 형식의 강의이다.
1인미디어 클래스: 컨텐츠와 출판, 유투브, 팟캐스트를 통해 IT를 직접 체험하고 만들어볼 수 있는 클래스를 제공한다.
선택강의: IT선교를 함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6개의 선택강의를 제공한다.




특별한 강사님
중요한(?) 강사님 한분을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기독교 블로그 운영자 김민규이다.(지금 글쓰는 사람!)
공식적인 첫 외부 강의인데다, 이렇게 큰 규모의 행사에 선택강의로 초대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한다. '크리스천 파워 블로거' 이야기로 진행되는 저의 선택강의는 토요일 오후 14시에 만날 수 있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겪은 일들의 간증과 '기독교 블로그 지금 시작해도 늦지않아!'라는 블로그 팁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나는 크리스천입니다'를 통해 방문해주셨던 많은 분들을 그날 뵙게 되기를 소망해본다.



더 더욱 특별하고 멋진 강사님들

많은 강사님들의 강의가 진행되기에 꼼꼼히 강의와 강사님들을 확인하고 참석하자.


주요셉 선교사님, 박종서 교수님, 김태식 대표님의 WIT1 '세계를 무대로 승리하는 IT그리스도인' 강의이다. 주요셉 선교사님 사진이 없는 것은 선교사님의 신분을 보호하고자 한 것으로 추측된다. 선교사님들과 선교사역자님들께 추천한다.



가장 강력히 추천해드리고 싶은 강사님이신 조정민 목사님과 FMnC 선교회, 고건 교수님의 WIT2 '미디어IT, 그리고 말씀'강의이다. 조정민 목사님의 설교를 들어보지 못한 분들께는 꼭 조목사님의 '미디어와 메시지'강의를 듣기를 추천한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유익은 크리스천 IT기업인들을 만날 수 있는 축복이 아닐까? 세명의 CEO(이종희, 정원혁, 이수정)들로 구성된 WIT3 '당신의 롤 모델을 찾아라' IT 기독교인들이 직장에서의 신앙생활등을 알아보고 축복의 통로가 되어보자.



선교사님들을 위해 추천해드리고 싶은 WIT4 '열방이 함께 예배하는 날을 바라보며' 주예노 선교사님, 박시온 선교사님, 전생명 선교사님, 그리고 SWIM(인터넷선교학회)의 권기훈 총무님이 함께한다.



실제 실습을 해보는 시간들로 구성된 4개의 클래스. 선교사를 위한 IT적정기술, 선교컨텐츠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유투브와 팟캐스트 제작방법, 개인출판에 대해서 각각 김성수, 배성필, 이광희, 한지환 강사님이 함께 한다. 



선택강의는 1~8세션까지 진행되며 현재 2개의 세션은 취소된 것으로 알고 있다. 김광일 목사, 원종호 간사, 김정웅 대표, 김민규(저입니다.), 이동현, 이지원 간사, 도한철 간사, 원종호 간사, 조제호 김철환이 함께 한다.


IT 크리스천들이여 꼭 참석해보자.
로렌커닝햄 목사님의 "나는 선교사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하나님께서 선교사들을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들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꼭 해외로 나가야 선교를 하는 것일까?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그것은 선교사로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 스스로 결단한 분들에겐 그 땅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해외로 나가야 선교를 하는 것이 맞다" 그렇지만, 내가 있는 직장에서 나의 섬김과 삶을 통해 "저 사람은 뭐가 달라?" "저 사람에겐 뭐가 있지?" 라며 "혹시 교회 다니니?"라고 묻고 "나도 교회를 나가볼까?"라고 생각하게 할 수 있다면 해외에 나가지 않더라도 선교하는 것이리라.또한 IT인 답게 인터넷을 통해 예수님의 복음이 흘러가도록 한다면 (선한댓글, 크리스천정체성으로 행동하기, 복음전하기) 그것도 분명 선교이다.


ITMC 홍보를 위해  홍보 행사 담당자분들의 수고가 많은데요. 여러 교회에서 반응이 뜨겁다고 한다. 행사 관련 브로슈어는 이메일로 요청하면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하니, 많은 중소형 교회에서 홍보물을 받아가셔서 많은 IT 기독인들이 참여하면 좋겠다.

도전에 대한 반응은 등록이다. (등록하러가기)
ITMC 측은 참가자들에게 반드시 인터넷을 통해 사전 등록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했다. 이는 메인강의 및 선택강의 인원을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참석하실 분들은 사전등록을 미리 함으로써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또한 선교가 아닐까 한다.
또한, 행사당일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메인 강사님들의 집회는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저의 강의 시간은 16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됨을 다시한번 알려드린다. (블로그에 올릴 화면을 캡처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테스트를 했는데, 시간이 다르게 나와서 다시 한번 알려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