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세상속에 살다

교회 어플, 교회 아이폰 앱 제작 ,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온맘닷컴 교회 앱

반응형

기독교포털 온맘닷컴에서 8,500여 개 교회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교회 어플이 필요하신가요? 라는 질문에 58%가 필요하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또한 적정 가격을 묻는 질문에는 73%가 100만원 이하로 대답했다고 합니다.
요즘 목회자분들은 주변에서 3,000만원에 교회 앱을 제작했다. 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때 아닌 고민에 빠진다고 합니다.
예전 홈페이지가 열풍일 때 몇백만원~ 몇 천만원을 들여서 홈페이지를 제작했으나, 실제 목회에는 도움이 되지 못했던 경험들이 있어서 더욱 고민을 하고 계신가 아닐까 해요. 교회앱 개발시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온맘닷컴 교회 무료 모바일 홈페이지 이벤트

블로그와 트위터로 온맘닷컴 홈피앱을 소문내면 홈피앱을 무료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2011년 8월 21일까지이오니 교회에서 팀을 구성해서 소문내보시면 한팀을 선정해서 교회 홈피 앱을 무료로 제작해 준다고 합니다.

온맘닷컴 홈피앱 제작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동시 개발 990,000원)
회원권한관리, 교회설교 및 영상보기, 앨범, 스케줄관리, 푸시(알림)서비스, 교회 위치, 트위터와 페이스북 연동, 교회 소개 및 교회 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하니 괜찮은 가격이 아닌가 싶네요.
아래는 소개 동영상 입니다.


아래는 온맘닷컴이 알려주는 교회 어플 제작을 위한 5가지 점검사항입니다. (출처 : 온맘닷컴)

1. 교회 홈페이지와 콘텐츠가 연동 되는가?
홈페이지용 콘텐츠, 어플용 콘텐츠가 따로 있다면 얼마나 불편하겠는가?
PC와 Smart Phone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지 확인하라!

2. 어플에 댓글 기능이 있는가?
어플의 강점은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설교 콘텐츠를 볼 수 있고 은혜를 나눌 수 없다면 은혜가 흘러갈 수 없다.
댓글을 통해 은혜를 나눌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점검하라!

3. SNS로 공유할 수 있는가?
SNS은 교회 밖, 세상으로 복음과 설교를 전달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도 확인하라!

4. 설교 업데이트는 간단한가?
설교를 업데이트할 때 동영상과 음성을 특정 파일로 변환하여 업데이트하여야한다.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실무자의 입장에서 업데이트가 한번에 진행될 수 있는지.여러번 작업이 필요한지 확인하라!

5. 운영비는 얼마인가?
동영상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가의 스트리밍 서버가 필요하다.
개발사의 개발 방향과 교회의 규모에 따라서 스트리밍서버를 따로 두거나 임대해서 사용하는데 그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또 업을 계속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비용은 무엇인지 꼼꼼히 확인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