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 블로그로 말하자면

목회와 신학 월간지에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블로그가 소개되었어요. (2012년 목신 1월호 잡지 취재 내용)

반응형
12월 초에 목회와 신학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2012년 부터 크리스천 파워 블로그를 소개하는 코너가 있는데, 인터뷰를 할 수 있는지 문의를 주셨었습니다. (그 코너의 첫번째 블로거가 되다니 영광이 아닐 수 없습니다.)
크리스천투데이 인터뷰 후 5개월 만에 기독교 매체의 인터뷰 제의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기쁘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러면서도 글 올리는게 더욱 조심스러워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인터뷰로 인해 제 스스로가 교만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하시면 기도부탁드립니다.
1. 나는크리스천입니다 블로그가 올바른 기독교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되게 기도해주세요.
2.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블로그가 오직 하나님만 영광 받는 곳이 되게 기도해주세요.
2. 몇 번의 인터뷰로 인해 교만해지려는 제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알게 해주세요

아래 목회와 신학 기사 내용을 실어드립니다.
(스마트목회정보 크리스천 파워블로그 목회와신학 1월호 160P)

올바른 기독교 정보를 드립니다.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http://echristian.tistory.com/
매일 1,700~2,500명, 한 달에 5만 명, 누적 방문자 수 32만명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블로그를 찾는 방문객 수다. "나는 크리스천입니다"는 기독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 블로그다. 블로그의 운영자는 온누리교회 선교본부 김민규 간사다. 웹 관련 일을 하던 김 간사는 2007년 1월에 크리스천 블로그, 경제 블로그, IT 블로그를 함께 시작했으나 지금은 크리스천블로그에 집중하고 있다. 기독교 블로그를 찾기가 어렵고 , 기독교에 대해 알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블로그 방문객 수가 저조 했지만 2010년 방문객 수가 부쩍 늘었다. 김 간사가 블로그에 이단에서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을 꼼꼼히 조사하여 정리한 후다. 기독교 이름으로 가장한 이단이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접한 후 이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상당수 있으며, 많은 크리스천들이 이를 분별하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고 깜짤 놀랐고, 크리스천들이 이런 정보에 목말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기독교와 관련된 정보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김 간사의 블로그에는 기독교 행사, 기독교 어플리케이션, 기독교 세미나 등의 정보가 있으며, 팟캐스트를 통해 설교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기독교의 다양한 정보들
먼저 하용조 목사, 조용기 목사, 옥한흠 목사 등의 설교가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설교를 들을 수 있고, 설교와 칼럼을 글로 올린 것도 있다.
'아이폰, 트위터, 페이스북'에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기독교 관련 트위터, 페이스북이 있다. 특히 어플리케이션,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이단만 모아 정리해 놓았다. 트위터 모음에는 기독교 목회자, 연예인, CCM 관련 사역자, 기독교 기업인, 교회 등의 트위터들이 있다. 이 블로그에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웹3.0 시대를 살아가는 것을 입증하듯 아이폰, 트위터, 페이스북과 관련된 글이 많다. 김 간사가 직접 사용해 본 후 장단점을 비교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갓피플 무료 성경읽기표 어플리케이션, 생명의 삶 어플리케이션 등 기독교 어플들은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설명한다.
'성경통독, 성경주석, 성경공부' 섹션에서는 온라인에서 잉ㅇ할 수 있는 성경읽기 사이트, 성경 자료, 온라인 성경통독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세미나 설교 섹션에서는 앞으로 있을 다양한 세미나 관련 자료가 있다.
'크리스천, 세상 속을 살다' 섹션에서는 오진권 대표, 기독교 카페, 기독교 올레길, 가수 나얼 등 세상 속에 살고 있는 크리스천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단기선교 찬양악보 100선'에는 현재 16곡이 올라와 있다. 찬양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작사, 작곡자의 이야기도 종종 실려 있고, 가사와 악보, 동영상 등이 있다. 저작권 문제를 해결한 자료들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또 주일학교 교역자들에게 유용한 '계절성경학교' 정보도 소개되어 있다. 특히 2012년 어린이 청소년 단체에서 개최하는 겨울성경학교 포스터와 시간표가 올라와 있다. 그밖에 운영자가 추천하는 도서와 음반에 대한 소개를 읽을 수 있다.
블로그에는 아이폰, 트위터, 페이스북 섹션을 제외하고는 제공되는 정보들이 10~20개에 불과하다. "웹이 미치는 영향력을 잘 알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서 글을 쓰는 것도 신중해졌습니다. 크리스천들이 무분별하게 이단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기 하는 것을 보고 본격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제가 올린 정보 때문에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갈수록 글을 올릴 때 더 많은 자료를 찾고, 테스트도 더 꼼꼼히 하게 됩니다." 김 간사가 블로그에 한 가지 정보를 제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3시간에서 길게는 5시간 정도다. 김 간사는 댓글에 대한 답글도 부지런히 달아 방문객들과 소통하는 일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김 간사는 목회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했다. "많은 목사님들이 오프라인에서만 영향력을 발휘하지 않고, 온라인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했으면 좋겠습니다. 미디어가 발달해서 손쉽게 인터넷으로 설교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여러 곳에서 기독교를 폄하하는데, 목사님들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쳤으면 좋겠습니다."
글 배태훈 <목회와 신학> 객원 기자

덧붙임.
목회와신학에서 기획된 파워블로거에 첫번째로 선정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글을 너무 잘 써주신 점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꼼꼼하게 적어주신 기사로 제 블로그를 스스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목회와 신학 관계자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블로그 김민규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