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성경타자통독 도전하기

반응형

성경타자통독을 도와주는 곳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저도 매년 완독을 결심하지만 레위기와 민수기에서 포기하곤 해요. 그러나 아직 3월이니 일독을 목표로 함께 도전해보아요. 대부분 진도표도 제공해주기에 진행상황을 체크할 수 있고 완료시 수료증도 준다고 해요.


신약과 구약을 합치면 모두 1,189장 31,101절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도전하면 언젠가 증명서를 받아볼 수 있겠죠? 
(구약성경이 총 929장 23,144절이며 신약성경이 총 260장 7,957절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잘 되어 있어서 많은 곳에서 제공해주는데요. 가장 오래된 곳이 CTM(컴퓨터전문인선교)입니다. 최근에는 온맘닷컴과 C3TV에서도 서비스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3곳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본인의 취미나 스타일에 맞게 고르시면 되세요.
 

C3TV에서 제공해주는 성경타자
기독교TV에서 만든 곳으로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통독하고 있고 통계보기 서비스를 제공해주어서 은근 경쟁?심리도 작용합니다. 주간베스트, 월간베스트 통계도 제공해주는데요. 한국어의 경우 개역개정판 뿐 아니라 개역한글, 표준새번역, 우리말성경까지 제공해준다고 하니 평소에 즐겨 보시는 성경으로 정하셔서 도전하시면 되십니다.


주간베스트, 월간베스트, 싱경일독과 진행일자와 입력절수와 타수를 제공해줍니다.



제 진행작업 모습인데요.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다시 시작한 거라 부끄럽네요. 태초에..태초에.. 항상 이것만 외우다 끝나지 말아야 할텐데요.


구약과 신약으로 나눠서 한 화면에서 모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두 입력대기중이네요. ㅠㅠ)

온맘닷컴의 마이블
기독교포털 온맘닷컴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타자목표와 통독목표를 정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랭킹정보를 제공해주어 나의 현재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경에 줄긋기와 같은 재미있는 요소도 넣었습니다. 성경진도표에서 선택해서 타자를 치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모바일에서도 제공된다고 하니 전철타고 다니면서 해도 되지 않을까요?


현재 저의 순위가 4842위입니다. 거의 꼴지에 가까운 순위네요.



마이블은 한화면에서 팝업으로 진도를 모두 보여주는데요. 저는 창세기 5장까지만 읽었습니다. 마지막 접속일이 2009년 9월이네요.


실제 성경책을 보는 듯한 화면으로 꾸며서 예쁘네요.

CTM 성경타자통독 (컴퓨터전문인선교)
가장 오래된 사이트여서인지 조금은 촌스러워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는 곳입니다. 여기도 명예의 전당이라는 곳이 있어서 위대한? 분들의 아이디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얼마전 40일 성경완독을 위한 성경타자통독대회도 진행했었습니다.



40일 성경통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위 진행대로만 하면 한달 반 만에도 끝낼 수 있겠는데요?



지금까지 성경타자통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통독에 도전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더 알고 싶고 더 가까이 느끼고 싶어서가 아닐까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이어지는 HIS+TORY를 읽으시는 도전자분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