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이 있는 풍경

아이를 위한 좋은성경구절

반응형

제 아이를 위한 좋은성경구절을 찾던 중 딱히 마음에 드는 문구가 없어서 자녀들에게 줄 겸 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무려 11개나) 말씀으로 양육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개합니다. 어버이날을 맞이 하여 모든 크리스천 부모님들에게 드립니다.

결혼 후 처음 시작한 순장모임은 제게 참 따뜻하고 행복한 곳이였습니다. 어느날 순장님이 제게 선물로 주신 책이 있습니다. 그 책에서 아래 언급할 아이를 위한 좋은성경구절을 골랐습니다. 그 책을 거의 몇 년 만에 집어 들고 말씀을 고르고 있자니 부끄럽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자녀를 위해 눈물의 기도를 쌓는 부모가 되자구요^^)


책 이름은 "자녀를 위한 무릎 기도문"(구경가기)으로 나침반출판사에서 2007년 출간 이후 무려 22판이나 발행된 초~베스트셀러입니다. 가격도 착한 4,000원이니 책이 없는 부모님들은 꼭 한권씩 구입하셔서 기도하시길 축복합니다. 이 곳에서 몇 개 선택해서 "말씀이 있는 풍경" 컨셉으로 작업하였습니다.



내 자녀를 위한 좋은성경구절
1. 부모가 먼저 기도하기(아이를 위해 기도하기 전에 부모가 먼저 기도하는 부모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마음을 주의 얼굴 앞에 쏟듯 할지어다 어귀에서 주려 기진한 어린 자녀들의 생명을 위하여 주를 향하여 손을 들지어다 하였도다 (예레미아애가 2장 19절)


2. 하나님 손에 온전히 자녀 맡기기

아이를 위하여 내가 기도하였더니 내가 구하여 기도한 바를 여호와께서 내게 허락하신지라 
그러므로 나도 그를 여호와께 드리되 그의 평생을 여호와께 드리나이다 하고 그가 거기서 여호와께 경배하니라 (사무엘상 1:27~28절)


3. 사고와 위험에서 보호받는 아이

네가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이사야 43장 2절)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를 너의 거처로 삼았으므로
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 (시편 91장 9~10절)


4.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 줄 아는 자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요한일서 4장 9~11절)


5. 영원한 미래가 보장된 자녀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6장 40절)


6. 부모를 공경하는 아이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골로새서 3장 20절)


7. 경건한 친구가 있는 아이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시편 1장 1절)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 (잠언 13장 20절)

8. 하나님의 것을 사모하는 아이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라디아서 2장 20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생명의 샘이니 사망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느니라 (잠언 14장 27절)


가정을 달을 맞아 우리 자녀들을 위해 축복송 보냅니다.


아이를 위한 좋은성경구절 작업을 하면서 이미지에 워터마크(http://echristian.tistory.com)를 찍으려니 안 예뻐 빼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5시간에 걸쳐 작업한 제 창작물을 그냥 가져다가 쓰시는 경우를 많이 봐서 어쩔 수 없이 넣었습니다. 크리스천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것이 하나 있다면^^ 창작물 퍼갈때는 원본출처는 꼭 밝혀주시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5월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이를위한_좋은성경구절.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