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사님설교모음

[설교,하용조목사님,온누리교회] 비전이란 무엇일까? -청년특강

반응형
오직 너희는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그러면 이 모든 것도 너희에게 더해 주실 것이다. 마태복음 6장 33절 말씀

비전이란 무엇일까?
꿈,이상,목표,희망이라고 말합니다. 인간의 가장 큰 특징은 비전을 가진 동물이라는 것이다. 꿈이 없는 사람은 짐승과 같다. 꿈이라고 같은 꿈이 아니다. 하늘의 하나님의 꿈이 있고, 땅 사람의 꿈이 있습니다. 사람의 꿈은 백일몽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한 사람 한 사람 구원받은 사람들을 우리는 교회라고 한다. 그 교회가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교회인가? 라는 질문을 지금 다니는 교회에 물어야 합니다. 우리 가정이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의가 선포되는 곳이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의란?
사랑과 긍휼, 정의, 거룩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큰교회 작은교회는 의미가 없습니다. 세상적인 기준에 말하는 것 뿐입니다. 성경적인 교회는 두 세사람이 모이는 곳이며, 12명이 모인 교회가 교회의 완성입니다. 진정한 교회는 구원받은 성도들이 있는 교회이며, 성령받은 성도들이 있고, 선교하는 성도들이 있는 곳입니다. 부족한 인간들이 모여서 서로 축복하고 격려하고 용서하는 곳이 하나님의 의가 이루어지는 교회입니다.
*비전을 이루려면?
1. 비전을 품으라. (임신하면 애를 하루종일 묵상하듯이)
2. 비전을 선포하라. (나는 주님의 교회를 세울 꺼야. 입으로 말하라)
3. 비전을 네트워킹하라. (혼자선 못한다. 수혈을 받고 지원을 받으세요. 교회끼리 네트워킹하세요)
4. 비전을 축제로 만들어라. (찬양하고 서로 나누고 축복하고 또 잉태하는 것이다.)
돈 버는 건 비전이 아니다. 돈은 필요해서 쓰는 것 뿐이다. 명예는 비전이 아니다. 성공도 비전이 아니다. 쾌락도 비전이 아니다. 건강도 비전이 아니다. 필요한 것들일 뿐이다. 그러나 그 필요 때문에 사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비전은 그의 나라와 그의 의입니다.

위 글은 설교내용을 받아 적은 노트로 오타 또는 말의 어긋남이 있을 수 있으며 저작권은 각 교회 및 사이트에 있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를 구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