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기독교 교리, 기독교 교리 어플, 아이폰 성경 어플, 웨스트민스터 교리, 일치신조

반응형

아이폰에 기독교 관련 어플이 새로 안나오는지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다가 얼마 전 기독교 교리라는 아이폰 앱을 발견 했습니다.
기독교 교리 앱은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과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신학생들이나 목회자님들께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평신도 분들에게도 기독교 교리 어플이 좋은 자료가 될 듯해서 올려드립니다.
현재 아이폰에서 무료로 배포중이며 새롭게 업데이트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안드로이드 버전으로으로는 나오지 않았네요.
아이튠즈에서 기독교 교리 다운 받기 (아이팟터치,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2)
개혁신앙(Reformed Faith Confession) 기독교 교리로 영문 및 한글로 서비스되는 어플입니다.

 일치신조와 웨스트민스터 제공되는 아이폰 성경 어플로 정영오 교수님이 개발해 주셨습니다.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벨직신경, 도르트 신경,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소요리문답, 대요리문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메뉴로 들어가면 개요, 목차, 본문으로 설명이 제공됩니다.
(배경화면이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개발자님의 의도는 모르겠으나, 백그라운드가 깔끔하면 더 좋았을 듯 해요)

목차에는 제1문, 제2문 등으로 구분하여 내용을 보여줍니다.

기독교 교리 어플은 가로보기 모드를 지원하며 한글 영어 두 가지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서 (The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
 본성의 빛(light of nature)과 창조의 섭리의 사역 가운데 하나님의 선하심과 지혜와 능력이 분명하게 나타나 있어서, 아무도 하나님을 모른다고 핑계할 수가 없다.(롬2:14-15, 1:19-20, 시19:1-3, 롬1:32, 2:1) 그러나 그러한 것들은 하나님과 그의 뜻을 아는 지식을 주는 데 있어서 불충분하다.
 
 웨스트 민스터 소교리문답 (The Westminster Shorter Catechism)
 소교리 문답은 17세기부터 근 350년간 세계의 모든 장로교회가 교리 표본으로, 또한 자녀교육의 지침으로 삼아온 107문답서로 된 기독교의 중요한 교리서 인바 성경을 체계적으로 설명한 '성경 골자의 요약', '칼빈주의 교리의 완숙한 표현', '개혁주의 신학의 집약' 이라는 논평을 받는다. 

 웨스트 민스터 대교리문답 (The Westminster Larger Catechism)
 우리는 우리들 자신이나 어떤 다른 피조물 안에 있는 무슨 가치로부터 취한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이 주신 약속만 의지하여 우리의 기원들을 간청할 것이며, 하나님께만 구원과 권능과 영화로운 탁월성을 돌리는 찬양과 함께 하는 기도로 할 것이며, 그것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실 수 있고, 도우시고자 하시는 만큼 우리의 요청들을 이루어 주실 것을 믿음으로 담대히 호소하며, 고요히 신뢰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소원이며 확신임을 증언하기 위하여 우리는 "아멘"합니다...
 
 하이델 베르그 교리문답 (The Heidelberg Catechism)
 넥카르강 너머로 고대도시 하이델베르그 성이 보인다. 이 성은 옛날 프리드릭 3세의 저택이었다. 오래전 하나님께서 백성들과 그들의 통치자들의 마음속에 종교개혁의 놀라운 사역을 시작하신곳이 바로 이 고도이다...
 
 벨직신경 (The Belgic Confession)
 이 신앙고백은 1561년 남부 네델란드(화란)의 벨기에 지역에서 Guido de Bres에 의해서 작성된 것이다. 특히 화란은 1618년에 도르트 총회를 개최하는 중요한 개혁교회의 요충지였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세계적인 개혁교회의 총회가 집행될 수 있었던 것은 이미 이 지역의 교회들이 사도적인고 어거스틴적이며 또한 칼빈주의적인 개혁신앙을 뿌리 깊게 받아들이고 정립했기 때문임을 알 수 있다.
 
 도르트신경 (The Canons of Dordt) 
 도르트신경는 1618년부터 1619년에 걸친 도르트레히트의 개혁 종교회의(the Reformed Synod of Dordrecht)에서 교회로부터 채택되었다. 도르트레히트의 종교회의는 알미니안주의가 생겨나고 이것이 퍼짐에 따라 개혁교회 내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당하게 됨으로 말미암아 이에 대처하기 위하여 소집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