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생명의삶 Lite 어플, 생명의 삶, 생명의 삶 큐티, 두란노 생명의삶 qt, 아이폰, 갤럭시s

반응형

두란노서원의 생명의 삶을 아시나요?
큐티열풍을 몰고 온 두란노서원에서 나온 월간 기독 도서입니다.
아이폰4, 갤럭시S, 베가, 아이패드 등 수많은 스마트한 것들이 나올 때 
두란노에서 생명의 삶 QT 어플을 만들어 주면 좋겠다라는 기대를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드디어 생명의삶 Lite 버전 큐티어플이 나왔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나옴)
아이폰, 아이패드용 생명의삶 앱은 애플에서 심사중이라고 하오니 곧 나오리라 기대합니다.
6월 17일 새벽에 아이폰, 아이패드용 생명의삶 lite 큐티 어플이 나왔네요. 와우~
아이튠즈에서 생명의 삶 큐티 어플 다운 받으러 가기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패드, 아이패드2용 큐티어플 )
안드로이드용 생명의 삶 큐티 어플 다운 받으러 가기 (갤럭시S, 갤럭시S2,, 베가, 스카이, 옵티머스용 큐티어플)
생명의삶 Lite 큐티어플의 가장특징은 깊이있는 컨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생명의삶을 20여 년 동안 출판해온 두란노서원의 노하우와 우리말성경이라는 읽기 쉬운 컨텐츠를 조합한
기대가 되는 기독교 어플입니다.

생명의삶 lite 앱의 구성을 살펴보면 생명의 삶 책과 동일하게 본문(오늘의 성경말씀)이 있으며,
큐티를 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해설과 주석들, 묵상도우미등이 있습니다.
성경 본문 내용의 글씨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도록 한 센스도 엿보입니다.
(제가 안드로이드폰이 없어서 찬송 카테고리와 영상 카테고리의 정확한 특징을 모르겠습니다. ㅠㅠ)
영상 카테고리는 목사님들의 영상 큐티들이 있습니다.
(이 영상 카테고리 부분이 아이폰에서는 빠졌습니다.
애플의 까다로운 표준 규격 때문이라는데요. 너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생명의삶lite는 큐티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됩니다.
아이폰용이 나오면 다시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생삶 어플 나온게 너무 기뻐서 급하게 우선 올려드려요^^*)
위 안드로이드 생명의 삶 LITE 어플과 비교해 보시면 큐티어플 첫 시작화면이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용 생명의삶 어플 시작화면이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 유저니까요^^)

컬러와 구성이 정성을 많이 드린 듯 해서인지 아이폰에서 생삶으로 큐티하려니 참 보기 좋습니다.
생명의 삶에서 제공되는 큐티는 오늘 기준으로, 어제와 내일 큐티까지 해서 3일분의 큐티만 어플로 제공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생명의 삶 책에서 제공되는 해설이 생명의 삶 어플에서도 제공됩니다.

생명의 삶 책에서 제공되었던 오늘의 찬송도 제공되는데요. 아쉬운 점은 찬송가가 직접 나오면 너무 좋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정식 버전은 기대해보려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생명의 삶에서 제공되는 동영상 서비스가 제공이 안되는 것은 너무 아쉽지만, 출퇴근 하면서 아이폰으로 큐티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제안드립니다.
1. 생명의 삶lite 큐티어플 활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찬양과 기도 -> 성경읽기와 묵상 -> 적용하기 -> 기도하기 -> 나눔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가이드라인으로 제공
2. 묵상 체크박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큐티한날은 체크박스로 체크하여, 매월, 혹은 매년, 수시로 확인하여 내가 큐티한 날과 안 한날을
    확인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영성지수 라는 예쁜 아이콘으로 퍼센티지를 나타내어도 좋을 듯 합니다.)
3. 적용하기 (메모)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큐티한 글에 대해서 스스로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4. sns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스천들이 서로 큐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누는 소셜한 기능
    (정식 버전에서는 제공된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