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기독교 팟캐스트 추천, 팟캐스트 사용법, 교회 팟캐스트 총정리, 아이튠즈 팟캐스트, mp3 podcast

반응형

나는꼼수다라는 팟캐스트(podcast) 프로그램이 미국 아이튠즈 팟캐스트 순위에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영향력은 정치 판도도 바꿀 기세입니다.
4명의 MC로 구성된 나꼼수는 정치풍자로 시작한 팟캐스트입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얼마전 나꼼수(나는 꼼수다의 줄임말)에서 기독교와 찬송가(내곡동가까이)가 풍자와 패러디의 대상으로 비춰졌다는 것입니다.
나꼼수가 젊은 세대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너무 크기에 더욱 안타깝습니다.

나꼼수 같은 영향력 있는 기독교 팟캐스트(podcast)가 나온다면
나꼼수를 비판하기 보다는 기독교계에서도 영향력 있는 팟캐스트들을 많이 만들어 주면 좋지 않을까요?
팟캐스트란 RSS와 같은 자동구독 서비스를 XML형태로 변환하여 애플 아이튠즈 팟캐스트 프로그램에서 음성, 영상 컨텐츠를 다운 받아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애플사의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pc에서 아이튠즈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를 공개하지 않는 기독교 팟캐스트
그런데 원래 XML이라는 원천 주소를 알면 인터넷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KBS,SBS, 나꼼수 등은 그 주소를 오픈하였는데요. 기독교계는 어떤 이유로 오픈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주소를 공개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요? 몰라서 공개하지 않는 것일까요?
일반 MP3플레이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애플 아이튠즈를 쓸 필요는 없는건데 말입니다.
혹시 공개 주소가 있을까 싶어 찾아봐도 xml 주소를 공개해주는 곳이 없네요. 
안타깝게도 아이폰 유저가 아니라면 아이튠즈를 통해서 다운 받아야 합니다. (기독교계 계신분 들 공개 좀 해주세요)
(아이튠즈를 통해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탭, 안드로이드용 넣는 법은 하단 참고)

아이폰4, 아이패드2, 아이팟, 아이폰4s, 아이패드에서 아이튠즈 팟캐스트 받는 법 (예제. cgntv)
하단에 소개해 드리는 다른 팟캐스트도 팟캐스트 검색창에 입력하시면 다운 가능하세요.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노트, 갤럭시탭과 같은 안드로이드 계열과 MP3 플레이어, PMP에서 받는 방법

먼저 아이튠즈를 다운 받습니다. (아이튠즈 다운)
아이튠즈를 다운 받으신 후 실행 한 후 store 의 itunestore로 들어갑니다. (보라색 네모)

우측 상단 검색 창에 교회나 팟캐스트 제목을 검색합니다. 저는 선한목자교회를 검색했습니다.

검색결과에서 좌측 팟캐스트를 클릭하여 검색결과 상세로 들어갑니다.

원하는 팟캐스트에서 무료구독 버튼을 누릅니다.

구독 관련 팝업이 뜨면 Subscribe를 누릅니다. (신규 팟캐스트가 나올 때 자동 다운 받을 것이냐라는 확인입니다.)

다운로드 항목에서 다운 받아지는 모습입니다. (음성은 mp3형태로, 영상은 mp4 형태로 다운 됩니다.)

 

이제 다운 받은 파일을 찾아 갤럭시S, 갤럭시노트등에 넣고 다니시면 됩니다. 그런데 어디에 파일이 저장되었는지 알수 없기에 저장위치를 확인하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의 편집 의 기본설정에 들어갑니다.

팝업 창에서 일반, 재생, 공유, Store, 유해콘텐츠, 장비, 고급의 메뉴가 있는데요. 고급 메뉴로 들어갑니다.
고급 메뉴에서 Itunes Media 폴더 위치를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 뮤직이라는 폴더안에 Itunes Medai가 있네요.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을 를 열어서 실제 동일한 폴더 위치로 접근하면 Podcasts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에 내가 다운받은 모든 팟캐스트 자료들이 쌓이는 곳입니다.

다운 받은 팟캐스트들 입니다. 이 설교나 MP3를 복사 후 본인의 MP3플레이어, PMP기기들에 저장 하면 됩니다.
갤럭시탭, 갤럭시노트, 베가, 옵티모스 BIG, 갤럭시노트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는 USB전송방식을 지원하니, USB 연결 방식으로 저장 후 듣거나 보시면 되십니다.

아이튠즈에 등록된 기독교 팟캐스트리스트

아이튠즈에 들어가면 기독교로 구분하여 약 250여편의 종교 팟캐스트들이 있습니다. 많은 교회와 목사님들께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니 성도입장에서는 너무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 기준대로, 제가 좋아하는 아이튠즈 팟캐스트들을 주소 링크입니다.

선한목자교회 주일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새로운교회 한홍 목사님 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온누리교회 주일예배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프랜시스 챈 목사님의 최고의 사랑 집회 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님의 사도행전 강해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온누리교회 젊은이예배 팟캐스트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온누리교회 조정민 목사님의 BOOK Concert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힐송처치 Brian Houston 팟캐스트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사랑의교회 주일예배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분당우리교회 주일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님의 주일예배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지구촌교회 영상 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열린교회 영상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장경동 목사 주일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우리들교회 주일설교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제자들교회 설교 팟캐스트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하용조 목사의 시리즈 설교 영어(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님의 구약 강해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님의 이사야서 강해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