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M

외국 CCM추천 플래닛쉐이커스 내한 (planetshakers)

반응형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CCM추천 워십밴드 플래닛쉐이커스는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외국 CCM 그룹입니다. 힐송과 함께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팀입니다. You are good이라는 곡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음악 문외한인 저조차도 대중그룹의 노래와 연주실력보다 뛰어남을 느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베이스를 치는 '마크 페릭'은 베이스쪽에서는 '신의손'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호주에서 시작되어 전세계로!
호주 멜번에 있는 Planetshaker Church에서 처음 시작되었는데요. 시드니에 힐송이 있다면, 멜버른에는 이 그룹이 있었던 것이죠. 1997년 300명의 첫 컨퍼런스 집회로 시작되어 이제는 40,000명 이상의 대규모 집회로 성장하였으며, 화려한 공연과 테크닉에 영성과 메시지를 더한 집회로 유명합니다. 교회 예배를 드리기 위해 교회를 찾은 성도들도 한시간 전부터 기다리며, 찬양과 기도로 예배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아마 그렇기에 플래닛쉐이커스 예배가 더욱 예배가 뜨거울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참고로, 갓피플 선정 2013년도 주목해야할 CCM추천에도 선정 되기도 하였습니다.




강력추천 CCM, Nothing Is Impossible를 들어볼까요?


락은 예배로 어울리지 않는다??
처음 들을때는 전통락 같은 어색함으로 들었습니다. 과연 락으로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들을수록 하나님께로 집중하게 하는 힘이 있는 그룹입니다. "뜨겁고 열정적이다" 라는 감동을 넘어 나도 집회에 한번 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사이플스 리더 정신호님의 의견도 참고로 올려드립니다.



아래 있는 이미지는 갓피플몰에 있는 앨범후기인데요.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매번 앨범을 구매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사운드 안에 있는 찬양과 예배의 깊이를 알고나니 더욱 이 팀이 좋다는 추천평을 올려주셨습니다.


더 많은 곡들을 찾으시는 분들께
2009년부터 2013년 현재까지 국내에 총 5개의 앨범을 출시하였는데요. 제가 들어본 앨범은 'Heal Our Land' , 'Nothing Is Impossible' , 'Limitless' 인데요. 정말 모두 강력추천합니다. 더 많은 라이브 곡들이 유투브에 많이 올려져 있는데요. 그곳에서 라이브 실황을 들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곡별로 올리는 것도 고민중에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LIMITLESS'입니다. 아이튠즈에서 MP3를 직접 구입하시거나, 갓피플몰(바로가기)에서 앨범형태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MP3는 올려드릴 수 없기에 주요 인기있는  추천CCM의 가사를 올려드립니다.
('Nothing Is Impossible' , 'It's You' , 'You Have It All' , 'Hallelujah To The Lord')



한국을 흔들(shaker) 내한 공연
현재 국내 9월 첫 방문을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청소년들과 청년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공연에 대한 홍보가 아직은 많이 되지 않은 상황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동안 외국CCM 그룹의 국내 내한이 취소된 경험들이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 은혜 가운데 잘 진행되도록 저도 기도하려고 합니다. 현재 네이버카페를 통해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하는데요. 예배팀 리더분들은 참여해보시면 큰 도전이 되지 않을까요?


국내집회 관련 포스터등을 찾아보았지만 없네요. 대신 2014년에 호주 멜버른에서 열릴 AWAKENING 집회 포스터를 올려드려요.
 

마지막으로 하나 더 볼까요?
국내에서도 이런 멋진 공연을 기대해도 되겠죠? 플래닛쉐이커스 내한이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Planetshakers 주요 관련 정보들
플래닛쉐이커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주소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를 정리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과 비메오도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네요. (첨부파일 참고)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플래닛쉐이커스 예배실황사진을 몇개 올려드리며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