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미나와 행사

이어령 교수님 간증 동영상과 비전강의, 지성에서 영성으로, 이어령 간증

반응형
이 내용은 이어령 교수님 비전강의 / passion 2009 청소년 리더십 축제 <비전의 탄생>강의 내용을 들은 대로 받아 적은 것입니다.

이어령 교수님은 현재 77세

한국의 금은 한국인의 마음속에 금이 있더라. 한국에서 눈에 보이는 금은 캐지 못하고 돌아갔지만, 마음속에 있는 금을 캔 사람들. 선교사들. GOLD -> GOD
비전이란 무엇인가? 오바마가 언제 비전을 가지게 되었을까? 혼열아 MIXTED, 백인 WHITE, 흑인 COLOR, 흑인도 아닌 백인도 아닌 오바마는 인도네시아에서 공부했다. 계부가 인도네시아 사람이어서 자카르타에서 공부했다. 초등학교 3년 작문 시간 때 오바마는 미국의 대통령이 되겠다. 라고 썼다. 어려움 속에서도 꿈이 있었기에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 지금 비전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오바마와 마찬가지로 꿈은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 꿈이란 보통 꿈이 아닌,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늘나라의 꿈 이보다 더 나은 꿈.

이어령 교수님 간증 동영상 모음 첫 번째 (지성에서 영성으로 보러가기)
이어령 교수님 간증 동영상 모음 두 번째 (지성에서 영성으로 보러가기)
이어령 교수님 빵만으로는 살 수 없다 (책소개 보러가기)
비전은 현실에 없는 것을 찾는 것이 비전이다. live -> evil 사는 걸 뒤집어 보면 악이 된다. 즉 지성으로 보던 것을 뒤집어서 비전으로 만들면 정 반대의 아름다운 것이 된다. 구두솔은 구두를 닦듯이 이를 닦지 않는다. 하나님의 피조물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아야 하는 것이다. 이제 SQ(Spirt)요한 시대이다. 내가 알고 있는 A(연필)이란 무엇입니까? 라고 물었을 때, 그것에 대한 답(B)을 답변하게 되면 비전을 찾게 되는것이다. 

비전을 찾기 위해서 1. 나는 무엇을 알고 있는가? (과학, 철학, 형이상학, IQ, 지성) 진화론은 다윈이 무엇을 알고 있느냐의 단계이다. 2.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윤리, 도덕) 거지가 돈을 달라고 했을 때 돈을 주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라 행하는 것이다. 3.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나는 무엇을 꿈꾸는가? (VISION) 성서 이야기는 신화적 사실을 인간의 언어로 처리하기 때문에 오류나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해석하는 사람이 무엇을 보는가에 달려있다. 랍비가 예수님을 보고 말합니다. 그런데 나는 지금 무엇을 행해야 하나요? 거듭나십시오. 과학지식을 갖춘 랍비가 거듭난다는 뜻을 못 알아듣는다. 땅의 말로 너희 들에게 말하는 것도 못 알아 듣는데 어떻게 하늘나라의 언어로 이야기 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느냐? 성서에 나오는 것은 틀렸고, 맞고가 아니라 영성에 의해서 읽는 것이다.

과학적으로는 성경 이야기가 전부 틀릴 수 밖에 없다. 풀이에 따라서 영성으로 보면 다 다르게 보이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 읽느냐?(지성) 그것을 해석하는 영성으로 읽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다. 말하기에 따른 차이는 똑같은 사실을 어떻게 이야기 했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뿐이다. 실제의 빵이 아닌 말씀으로 채워지는 사람에게 성경은 진실이다. 내가 무엇을 아는가 무엇을 행하는가를 따진다면 성경은 우리에게 아무것도 아니다.

여러분이 구하는 것이 밥상의 밥을 구하면 하나님께서 채워지지 않는다. 여러분이 구하는 것이 그 밥으로 채워지지 않는 배고픔을 가질 때 하나님께서 채워주신다. 스티븐 잡스가 말했다. 여러분들이 생명을 잃기 전에는 아무것도 잃지 않은 것이다. 배고픔, 추위, 학대 아무것도 아닙니다.우리가 살아있는 동안(생명)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암에 걸리기 전에 살아있다면 그 어떤 것도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Still hungry and Foolish

보통 물로는 채워지지 않는 갈증을 구할 때 만이 하나님께서 채워주신다. 비전을 가지고 영성을 가지면 파워가 생긴다. 그런 갈증을 구하면 70세가 되었을 때, 적어도 이어령 교수만큼은 된다.


위 글은 설교내용을 받아 적은 노트로 오타 또는 말의 어긋남이 있을 수 있으며 저작권은 각 교회 및 사이트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