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사랑의 교회 어플, 찬송가 무료 듣기 어플, ccm 어플, 기도노트 어플, 성지사진 어플, 뉴스, 기독교어플종결자

반응형
사랑의교회 어플 세번째 리뷰입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 메뉴 중 찬송가 찬양 듣기 앱, 나의 기도노트, 성지사진 앱, 사랑의 교회 뉴스, 사랑의교회 모바일 웹 가이드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 다운 및 전체적인 사용 가이드  (바로가기)
사랑의 교회 앱 중 예배 설교 어플, 큐티어플, 365말씀, 무료 오디오 성경 듣기 가이드 (바로가기)
사랑의 교회 어플 리뷰
사랑의 교회 앱 메뉴 중 또 다른 강점은 찬송가와 ccm 찬양을 어플로 무료 제공해 줍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 첫 화면에서 찬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의 전체, 듣기, 담기 메뉴를 제공해줍니다. 전체는 전체 선택을 듣기는 선택된 찬양 ccm곡을 듣는 기능을, 담기는 선택된 곡을 마이앨범이라는 리스트에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에 테마별 찬양 ccm을 제공해 줍니다. 찬송가 테마는 은혜를 담은 찬양, 성가찬양, 예배특송, 마음을 여는 찬양 으로 구분하여 카테고리징화 하였습니다.  


사랑의교회 앱 2.0에 들어있는 찬송가와 ccm 중 선택한 곡을 마이앨범에 넣고 분류하여 찬송가와 ccm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자주 듣는 찬양 곡을 찾아 손가락에 무리 주지 않아도 되겠죠?

찬양 곡 선택 후 헤드폰 모양의 듣기 아이콘 클릭시 하단에 찬송가 제목과 빨리감기, 되감기 그리고 일시정지 메뉴를 제공해 줍니다.

성가찬양 메뉴에 있는 찬송가와 ccm 곡들 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곡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배특송, 마음을 여는 찬양 등 사랑의 교회 찬송가 앱 곡 리스트 하단에는 더 보기 기능을 제공해 주어 더 많은 찬송가와 ccm 곡을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더보기를 누르니 더 많은 찬송가와 ccm이 나옵니다. 즐겨듣지 않고 예배시 잘 듣지 않는 찬송가가 아닌 많이 익숙하고 친숙한 ccm과 찬송가로 구성한 흔적이 보입니다. 


선택한 ccm 곡을 마이앨범에 담은 모습입니다.


검색 메뉴는 찬송가 ccm 어플  검색 메뉴에서 찬양 및 ccm의 제목을 입력하면 검색결과 화면으로 제공해 줍니다.

 

찬송가와 ccm에 대한 저작권 및 주의사항도 알려줍니다. 사랑의교회 주일 예배의 오디오 파일이라고 합니다. 저작권 문제를 교회 예배팀의 찬양으로 대체한 아이디어가 멋집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ccm 스트리밍 서비스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므로 꼭 wifi가 연결된 곳에서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좌측 상단 파란색 부채꼴 모양. 다 아시죠?)

 

다음은 사랑의 교회 기도노트입니다. 100대 기도제목으로 사랑의 교회와 관련된 기도제목이 대부분이여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선교지, 미전도지역, 무슬림, 국내 교회를 위한 기도가 더 많이 들어갔더라면 사랑의교회 어플을 넘어 한국 기독교의 대표 어플이 될 수 있지 않았을까요?

사랑의 교회 기도메뉴는 주일부터 토요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기도 제목을 제공해줍니다. 매주 바뀌는 기도 제목 같기는 한데요.  어떤 식으로 업데이트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사랑의 교회 기도 어플은 나의 기도를 적을 수 있는 별도의 메뉴를 제공 해줍니다. 간단하게 기도제목과 기도내용을 적고 저장을 누르면 기도제목과 작성 날짜로 나의 기도가 저장됩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 중 새로운 서비스인 성지사진 메뉴입니다. 이스라엘, 요르단, 이집트, 터키와 밧모섬, 바울의 생애, 이라크,이란,시리아를 중심으로 성지사진을 상세히 제공 해 줍니다. 이제 인터넷에서 일일이 성지사진을 검색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성경을 읽다가 궁금한 성지가 나오면 찾아보거나 성지순례 가시기 전에 한 번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성지순례 가이드로도 충분하네요)

성지사진에서 지역을 선택하면 리스트 형태로 성지제목들이 보여집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으로 이미지, 리스트형태 보기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미지로 보는 게 더 도움이 될텐데요. 기본 설정이 이미지였다면 더 좋았을 듯 합니다.

ㅇ이미지형태로 성지사진을 보면 사진과 제목을 보여줍니다. 9개씩 보여주는데 49페이지 까지 있으니 이스라엘 지역에만 441장이나 성지사진이 있네요.

 

사랑의 교회 성지사진 앱은 지도보기 메뉴를 제공해 줍니다. 각 지도상에서 성지의 위치와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검색 메뉴에서 원하는 단어로 검색 서비스까지 제공 해줍니다. (역시 우수상 받을 만 하네요)

각 지도상에서 성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표시된 곳을 누르면 성지 이름이 나오고 화살표 더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랑의 교회 교인들을 위한 메뉴에 가까운 뉴스 메뉴입니다. 사랑tv뉴스와 e-news우리 두 가지의 기독교 뉴스 컨텐츠를 제공해줍니다.

제가 사랑의교회 교인이 아니다 보니 뉴스 내용에 대해서는 뭐라고 말씀을 못 드리겠네요. 사랑의교회 뉴스는 8분 정도 되며, 그 주나 그 달에 있었던 교회의 뉴스들을 알려줍니다. (뉴스인데도 화질은 hd급으로 제공됩니다.)


e-News우리는 세미나, 집회, 행사 등 사랑의교회에서 직,간접적으로 있었던 일들을 신문기사처럼 상세히 제공해줍니다.

e-News 우리를 클릭한 모습입니다. 사진과 텍스트 조화가 잘 어울리네요.

마지막으로 사랑의교회 어플에서 사랑의 교회 모바일 웹 페이지로 가는 방법도 제공 해 줍니다. 모바일웹과 앱 중에서 하나만 개발하고 다른 하나는 포기하는 많은 교회, 기독교 어플들과는 달리 사랑의 교회는 앱과 웹을 동시에 제공해 줍니다.

 

모바일 웹과 앱을 동시에 개발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앱, 웹 모두 서비스 되도록 수고하신 사랑의 교회 관련자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로써 한 개의 앱을 이렇게 세 파트로 나눠서 리뷰 해 보긴 처음입니다.
혹시 오해 하실 분들이 계실까봐 알려드립니다. 저는 사랑의 교회와 아무 관련이 없는 기독교인이며, 잘 만들어 주신 어플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리뷰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