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사랑의교회 어플, 예배어플, 무료 성경 어플, 큐티어플, 말씀 어플, 365일 말씀 어플, 무료성경듣기, 기독교어플종결자

반응형
사랑의 교회 어플 두 번째 리뷰입니다. (리뷰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기독교 어플 종결자입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 메뉴 중 예배 메뉴, 설교 메뉴, 무료 성경 어플, 무료 성경듣기, 큐티메뉴, 말씀 메뉴, 365일 말씀 심비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사랑의 교회 앱에 대한 전체적인 개요나 설명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 사용 가이드 및 사랑의 교회 어플 다운 방법 (바로가기)
사랑의 교회 어플 중 오디오성경, 찬송가어플, 기도노트 어플, 성지사진 어플, 뉴스, 모바일웹 가이드 (바로가기)
사랑의교회 어플 리뷰
사랑의 교회 어플은 9가지 큰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배/설교, 성경, QT, 심비, 찬양, 기도(100대기도), 성지사진, 뉴스, 모바일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9가지 메뉴가 함께 보이는 것과 아래와 같이 옆으로 넘기는 메뉴 형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배/설교 메뉴는 하단의 설교와 예배 라이브로 구분됩니다. 설교VOD는 언제든지 원하실 때, 사랑의 교회 주일설교, 집회 및 행사, 추천 설교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주일설교는 오정현 담임 목사님의 설교가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집회와 행사에는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 김철우 목사, 김은수 목사, 김충만 목사, 염부섭 목사, 박성수 목사, 강명옥 전도사, 이기창 목사, 배정훈 목사, 이동원 목사, 박성규 목사, 홍정길 목사, 윤하중 목사, 이민아 변호사 등 사랑의 교회에 집회나 행사로 초대 된 목사님들의 설교를 VOD로 들을 수 있습니다.

추천설교에는 故옥한흠 목사님의 설교를 다섯 가지 설교를 모아 제공 해 주고 있습니다. 설교 리스트는 '베드로의 비상한 믿음', '날마다 십자가를 보라', '눈물의 경고', '유혹, 반드시 이겨야 한다', '예수 부활 하셨다' 입니다.

설교 메뉴에는 비디오, 오디오, 트위터 메뉴와 설교 본문을 함께 제공해 드립니다.
 
VOD 화질과 속도는 괜찮은 편이며 30초 되돌아가기 메뉴가 제공되니, 다시 듣고 싶으신 경우 30초 되돌아가기를 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와아파이를 이용하셔야 하며, 3G망에서는 사용하시면 데이터요금이 과금 될 수 있습니다.

사랑의 교회 오디오 설교는 별도의 이미지는 제공되지 않으며, 음성으로 설교가 제공되며 일시정지와 처음설교로 돌아가기 메뉴만 제공해 줍니다. 설교 끝으로 가기 메뉴는 적용이 안되네요.

사랑의 교회 앱 설교 메뉴 중 또 하나는 트위터 연동 메뉴입니다. 실제 연동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전 오류가 나더군요) 아마 설교 영상 링크를 트위터로 전달 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해 주지 않을까 합니다.
 
사랑의 교회 예배(LIVE) 생방송 앱은 주일 06:15, 08:00, 10:00, 12:00, 14:00, 16:00와 수요일 19:30 목요일(쥬빌리) 19:30 그리고 토요비전새벽예배 06:10분에 제공됩니다. 제가 앱 리뷰를 위해 테스트한 시간이 화요일 오전이여서 방송중이 아닙니다. 라는 글씨와 함께 시청하기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 메뉴 중 성경메뉴는 가장 칭찬 받을 만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무료 성경 어플로써 성경을 유료화 하는 요즘의 성향과 달리 성경과 오디오성경을 교회 앱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시니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게다가 개역개정, 개역한글, 표준새번역, 공동번역, NIV 성경 까지 모두 무료로 앱으로 제공해줍니다. 무료 성경 듣기 까지 제공됩니다. 성경 메뉴엔 성경검색, 단어검색, 구절검색, 성경통독, 성경버전 변경, 폰트설정 등의 메뉴를 제공해 줍니다.

상단의 헤드폰 모양을 누르면 오디오 성경으로 무료 성경을 들을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은 성경을 장별로 넘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무료 성경 어플 중 단어검색 메뉴는 성경에 있는 단어를 검색해줍니다. 성령을 검색 해 보니 위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의 무료 성경 어플 메뉴 중 구절 검색은 구약전서 또는 신약전서의 이름과 장:절 형식으로 적어야 검색이 됩니다. 이를 헷갈려 하는 사람들을 위해 회색 글씨로 검색란에 예시를 제공해 줍니다. (이런 디테일한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우수상을 탈 수 있게 한 원동력이겠죠)

사랑의교회2.0 성경통독 어플은 매일 매일 성경통독을 할 수 있도록 본문을 구분하여 제공해줍니다. 이때 오디오성경(무료성경듣기)도 같이 제공해주며, 날짜와 달력도 제공해 주어 1월 창세기부터 12월 요한계시록까지 1년 기준으로 성경통독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이때 상단의 완료 메뉴를 누르면 성경통독한 걸로 기억되어 달력에 체크로 표시됩니다.

 

상단의 달력을 누르면 오늘 날짜가 속한 달과 오늘 날짜 두 가지 메뉴를 제공해 줍니다. 날짜를 변경해 그날의 성경 통독을 할수도 있습니다. 2012년 12월 11일 성경을 읽고 완료를 누르니 위와 같이 달력에 체크가 됩니다.

성경통독에서도 오디오 성경 메뉴(무료 성경 듣기)가 제공됩니다. 메뉴 중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으며, 반복듣기 안하기가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그림 설명이 빠진 설정에서는 글자체를 나눔고딕, 나눔명조, 애플고딕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성경버전을 개역개정(4판), 개역한글, 공동번역, niv, 표준새번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교회 무료 큐티 어플 메뉴입니다. 상단에 좌우 화살표 메뉴는 장별로 넘길 수 있는 메뉴이며 +모양은 북마크 메뉴입니다. 북마크는 달력에서 클립모양의 녹색으로 저장이됩니다. 저장을 누르면 하단 보기 메뉴의 달력에서 핑크색 하트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큐티(QT)어플은 기본적으로 큐티말씀 본문, 내용관찰, 연구와묵상, 느낀점, 결단과 적용, 해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내용관찰에는 질문을 적고 그것에 대해 스스로 작성함으로써 깊이있는 큐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큐티하면서 직접 느낀 점이나 묵상을 적을 수 있게 합니다.

연구와 묵상, 느낀점, 결단과 적용 모두 직접 적으며 메모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큐티 해설 부분에는 오늘의 큐티 말씀에 대해서 배경지식과 상황에 대해서 설명해 줌으로 큐티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큐티와 관련된 설교 말씀을 20분 정도 음성으로 제공해 줍니다. 말씀 적용 및 심도있게 묵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큐티메뉴에서 상단 북마크를 하면, 하단 메뉴의 북마크 메뉴에 날짜와 큐티제목이 리스트로 제공됩니다. 클릭하면 그 날의 큐티설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랑의 교회 큐티 메뉴 중 하단 보기 메뉴는 일별보기(day)와 달력보기(month) 두 가지로 제공합니다. 일별보기는 위 화면에 보여지는 좌, 우 메뉴를 활용해 큐티를 넘기는 방식입니다. 

 

달력보기 메뉴는 그날의 큐티를 달력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하트는 매일 큐티를 하는 중 큐티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저장을 누르면 달력에 핑크색 하트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녹색의 클립모양은 큐티 중 좌측 싱단의 북마크 버튼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다음은 심비 메뉴입니다. 사랑의 교회 어플에서 제공해주는 오늘의 말씀, 365일 말씀으로 날마다 말씀을 우리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오늘의 심비, 금주의 실비, 월별 심비를 제공 해줍니다.

금주의 심비는 주 단위로 하나님의 말씀을 볼 수 있도록 제공되는 메뉴입니다.

월별 심비는 월별로 하나님의 말씀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