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기독교 소셜 미디어, 밀알톡, 소셜커뮤니티, 기독교 어플

반응형

 

페이스북, 트위터등 많은 소셜 미디어들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크리스천들도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많은 관계들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기독교 관련 소셜 미디어는 언제 나오나 기다리던 중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밀알톡이라는 기독교 소셜 미디어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S, 갤럭시S2, 밀알톡 어플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2 아이폰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밀알톡은 무료 어플로서 교회 교우들과 신앙이야기를 나누며 말씀과 큐티를 나눌 수 있는 기독교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용 밀알톡 교회 소셜 커뮤니티 어플 받기
아이폰용 밀알톡 교회 소셜 커뮤니티 어플 받기
밀알톡은 아이폰4나 갤럭시S에서 카카오와 같은 실시간 대화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사진도 공유가 가능하며 말씀, 큐티, 교회, 설교, 신앙에 대해서 간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밀알톡은 같은 교회의 그룹을 먼저 설정한 후 자신이 속한 교회 또는 지역을 기반으로
크리스천 친구들을 자동으로 추천해 줍니다.
\

교회 생성은 검색어에 교회 이름을 입력 후 교회 생성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 화면에서 신교 교회 그룹을 생성하시면 되십니다.
(이 경우 중복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개발시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교회소식, QT말씀, 주보, 공지, 기도제목, 안내, 칼럼 등의 소식을 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무리 찾아봐도 어디서 설정해야 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6월 14일 업뎃 - 이곳 링크를 타고 가시면 관리자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기타 소셜 메신저와 같이 카카오나 마이피플과 같은 쪽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밀알톡 소셜 서비스는 ems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발했습니다.

밀알톡에서 조금 더 보완되어야 할 부분은 교회 주보 및 설교들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설정을 해야 한다는데요
그 부분이 자세히 나와 있지 않은 점이 아쉬웠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 상에서 직접 상세하게 관리자 신청을 하는 공간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또한 네이버메일이나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동하는 오픈ID 계정을 사용하면 좋으련만,
일일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성경읽기표같은 부가서비스가 연동되면 참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란노에서 개발중인 기독교 소셜네트워크 커뮤니티가 먼저 나와주길 기다렸는데요.
밀알톡도 기독교 sns로써 앞으로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