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아이폰 클래식 어플,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어플, 어플 추천

반응형

클래식 좋아하시나요?
클래식 글을 적으려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클래식앱을 찾는 분들이 많음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크리스천 앱 개발회사인 앱뱅크 에서 리딤코드를 받아본 후,
추천해 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앱뱅크는 제자성경, 디럭스성경, 오디오성경 앱 개발 전문 회사입니다.)
아이튠즈에서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어플 다운 (아이팟터치, 아이폰4, 아이패드)

Infinity Publishing에서 개발한 아이폰, 아이패드용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베스트 앱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중 102곡을 엄선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1년 6월 10일 현재 출시기념 이벤트로 66% 세일하여  $1.99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베스트 어플 장점을 말씀 드리면 우선 깔끔한 블랙에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이폰4의 Retina Display를 지원하여 선명한 색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가로모드 지원시에도 아이폰 ipod의 UI와 동일한 패턴으로 개발되어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사용하여 음악을 자주 들으셨던 분들은 쉽게 이 어플에 적응이 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102곡 선정에 대해서 말씀 드리면, 대부분 우리가 이름을 들어봄직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클래식에 대해서 잘 모르는 제게 상세히 작곡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다는 점은 이 어플의 큰 매력입니다.

제가 놀랐던 부분은 아이폰의 이어폰 성능이 이렇게 좋았구나를 느낄 정도 였습니다.
어떤 뜻이냐면 아이폰을 통해서 수많은 음악들을 들어봤지만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어플의 클래식 음악들은 음원의 음질이 너무 뛰어나 감동이였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인지 1G에 가까운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치시엔 아이튠즈를 통해서 설치하시면 빠른 설치가 가능하십니다.)

리스트 형태와 이미지 형태의 두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mylist를 제공하여 즐겨찾기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의 문제도 있었을텐데 이 가격으로 이런 어플을 제공해주시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클래식에 대해 무관심한 아이들이나 청소년 교육용으로 적합한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어플에서 제공되는 작곡가 리스트
구노, 그리그, 글린카
도니체티, 드보르작, 드뷔시
라벨, 라흐마니노프, 로드리고, 로시니, 루빈스타인, 리스트,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마스네, 멘델스존, 모차르트, 무소르그스키
바흐, 베르디, 베를리오즈, 베버, 베토벤, 보로딘, 보케리니, 브람스, 비발디, 비에니아프스키, 비제
사라사테, 생상, 쇼팽, 슈만, 슈베르트, 스메타나, 시벨리우스
엘가, 요한 스트라우스 2세
주페, 차이코프스키
파헬벨, 포레, 퐁세, 푸치니
하이든, 헨델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 어플 주요 곡 소개
멘델스존 -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Op.64
모차르트 - 세레나데 G장조, K.525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제 1악장
바흐 - 골드베르크 변주곡, BWV988
베토벤 - 교향곡 제 5번 C단조 작품67 '운명'
브람스 - 헝가리 무곡 제 5번
비발디 - 사계 중 봄 1악장
쇼팽 - 녹턴, Op.9 No.2
슈만 - 어린이의 정경, Op.15 중 제 7곡 '트로이 메라이(꿈)'
슈베르트 - 피아노 5중주 A장조, D.677 '송어'
차이코프스키 - 백조의 호수 정경
파헬벨 - 캐논 변주곡
헨델 - 메시아, HWV56 중 '할렐루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