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제자성경찬송, 한글/NIV영어 오디오성경_성경사전_새찬송가 음원, 아이폰 성경 어플

반응형

크리스천 아이폰 어플 중에서 가장 관심이 많은 어플이 성경 어플이 아닐까요?
외국 성경을 언어 변경으로 제공하는 성경어플들 외에는 유료 성경어플들이 많죠?
간혹 무료성경 어플들이 있지만 광고를 넣어놓고 광고 제거하려면 2~3$를 내라고 하는 성경들이 많죠^^ (현재는 무료가 아니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폰 성경 어플은 제자성경찬송합본으로 appbank에서 나온 어플인데요.
어느분께서 무료가 아닌데도 무료라고 이야기 하지 말라는 댓글을 남겨주셔서 정직하게 수정해서 올려드립니다. 2012년 4월 현재 제자성경찬송은 무료 어플이 아니며 무료어플은 lite버전으로 잠언,시편,4복음서만 들어가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아이튠즈에서 제자성경찬송 다운 받으러가기

보시다시피 제자성경찬송합본은 한영성경, 오디오성경,
새찬송가, 오늘의 말씀, 성경사전, 부록(주기도문,사도신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성경이 그렇듯 66권의 성경과 새찬송가, 오디오 성경까지 넣으려고 하니 용량에 부담이 됩니다.^^*
(아이폰4 16G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용량에 조금 부담을 느낄 수도 있으십니다. 대략 1.7G~2G 되네요)


 성경선택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손가락 터치에 적합한 UI를 적용하여 한눈에 성경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절까지 들어가면 화면 상단에 자동으로 성경 구절을 보여줍니다.

보기모드는 한글, 영어, 한영, 영한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화면은 한영모드입니다.
제자성경의 장점은 아이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직관적인 UX,UI에 있습니다.
(3월 27일 현재 업데이트가 되어서 다국어 및 중국어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전 업뎃이 잘 안되네요 ㅠㅠ)

오디오듣기는 "남여탐구생활"로 유명한 서혜정 성우의 목소리며 히스미디어의 성경을 사용한 듯 합니다.
1배속과 조금 느린 0.8배속 1.5배속을 지원하며, 목소리톤도 좋습니다.

북마크(절앞에 리본이붙으며)와 하이라이트(글자에 색이 칠해짐) 기능입니다.
하이라이트를 선택하는 동시에 간단한 메모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네요

하이라이트 컬러를 여러개로 지정할 수 있어요

북마크릿은 등록순, 성경순로 다시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연속 성경구절의 경우, 신명기 8장 2절을 먼저 북마크릿을 하고 3절을 북마크릿 했을 때,
등록순으로 보게되면 신명기 8장 3절이 더 위로 올라오게 되는 점은 수정되면 좋겠네요)

제가 가장 맘에 들어한 메모기능입니다.
장별 메모 기능으로 몇글자까지 제공하는지는 정확치 않지만
꽤 긴 장문의 글, 즉 설교 내용을 메모해도 가능합니다.
단점은 이번주 설교 내용이 마가복음 2장이였고 다음주 설교내용도 마가복음 2이면
새로운 메모 제목으로는 구분이 안되며 같은 제목 아래서  구분을 준 후 메모를 추가해야 합니다.
(장별 구분에 날짜별 구분을 준다면 좋겠네요~)

어떤 기준인지는 모르지만 제 상황에 잘 맞는 오늘의 성경말씀을 제공해 줍니다.
(성경말씀으로 바로 SMS보내기 되면 좋겠네요)

본문 검색기능입니다.^^ 패스~


본문 검색 결과 화면과 업로드한 이미지가 작아 잘 보이진 않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성경 사전입니다.

여기도 보시면 아시겠죠~ 패스~


자 이제 제자성경 찬송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요?
역시나 제자성경의 장점. 쉬운 찾기 입니다.
장별, 제목별, 가사별 그리고 통일찬송가버전까지 제공하니 찬송가 찾기 참 쉽죠?


가장 큰 장점은 찬송가가 나온다는 거죠 ^^;;;
확대해도 가사가 안 깨지며 매우 선명한 악보를 제공합니다.
즐겨찾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가정예배, 구역예배에 활용 할 수 있다는 거죠.
air video 기능까지 추가된다면 모니터에서도 볼 수 있겠죠? 제 희망사항)

개인의 취향에 맞게 스킨, 폰트, 색상 등을 수정할 수 있어요^^


또 하나의 장점인 다폰트 제공과 글자 크기 및 간격 조정 기능
기존의 성경어플들이 제공하지 못한 것이라 매우 혁신적이지만 폰트가 많지 않은게 약간 아쉬움

어플의 배경도 변경 가능해요

제가 모든 성경어플에게 바라는 점은
오디오성경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성경어플들의 경우에
멀티태스킹 기능에 쥐약입니다.
부가설명 드리자면,
제가 힐송의 노래를 들으면서 눈으로 성경말씀을 읽고 싶어서
노래를 틀고 멀티태스킹으로 성경어플을 실행하면 노래가 자동으로 멈춥니다.
(애플 sdk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디오성경 끄기 기능을 추가해
음악 들으면서 성경읽기가 가능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