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그림묵상 QT어플, 다섯달란트의 그림묵상, qt앱, 아이폰성경만화, 기독교만화

반응형

오늘 아이폰에서 좋은 기독교만화를 발견했습니다.
저에겐 아이폰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기독교 어플이 뭐가 새로 나왔을까? 하며 검색하는 것은 소소한 재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2011년 4월에 나온 다섯달란트의 그림묵상 어플(기독교만화)을 왜 이제야 봤을까 속상하기까지 합니다.
사회복지사로 일하며, 주일학교 교사로 섬기면서 그림묵상 사이트를 만들고, 그림묵상 어플까지 만든 다섯달란트님.  만화그리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씨앗의 고백이라는 다섯달란트님을 응원합니다.

아이튠즈에서 다섯달란트의 그림묵상 다운 받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 아이패드2, 아이팟 터치용)
아직 안드로이드용(갤럭시S2, 베가, 옵티머스, 갤럭시탭용)은 없는듯 합니다.

크리스천들도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일상생활에서 또는 교회에서 겪는 다양한 일들이 많은데요.
그 일들 중에서 다섯달란트님이 소소한 것들을 예쁜 만화로 그린 기독교 QT어플입니다.
다섯달란트의 그림묵상과 같은 QT어플들이 있기에, 청소년들에게 기독교 문화를 접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나님께서 다섯달란트님을 크게 쓰시길 기도하면서, 앱 소개를 시작합니다.


다섯달란트의 그림묵상 qt는 3~4일에 한번 씩 소개되는 에피소드 만화, 한장의 사진 또는 일러스트로 구성된 한컷묵상, 그리고 다섯달란트님 소개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기독교 만화 작가님이시다보니, 직접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어렵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이튠즈에 등록된 아이디 shammah(샴마)를 통해 등록하신 걸 보면 등록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신 듯 합니다.
(좋은 크리스천 개발자 분들이 이런 기독교 컨텐츠들을 대신 등록해 주시면 참~ 좋을텐데요 ㅠㅠ)

에피소드 만화는 기독교만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3~4일에 한 번씩 업데이트 됩니다.
주로 교회에서 있는 일상들과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소재로  미미의 선데이 스쿨과 양순이와 친구들 에피소드들을 소개합니다. 현재까지 약 30개의 만화가 올라와 있는데요. 깔끔하고 귀여운 그림체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한컷묵상은 사진이나 일러스트에 간단한 묵상들을 적어놓았습니다. 사진옆에 등장하는 양순이는 너무 예쁘네요.
(사진들이 너무 예쁘네요. 다섯달란트님은 사진도 잘 찍으시나 봅니다.)
한가지 단점은 사진들의 용량이 커서인지 개발상의 문제인지 한컷묵상 메뉴 로딩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다섯달란트 소개 페이지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는 다섯달란트님의 고백은 참 감동입니다.
다섯달란트님의 홈페이지도 소개해드립니다.
가셔서 많은 응원도 해주시고 다섯달란트님의 비전이 자랄 수 있도록 응원의 댓글도 많이 달아주세요.
그리고 다섯달란트는 어떤 의미인지 다섯달란트님께 여쭤보고 글 추가하겠습니다.
마태복음 20장 25절에서 따왔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