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선한목자교회 젊은이교회 앱은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을 집필하신 유기성 목사님이 담임목사로 계신 선한목자교회내의 젊은이들을 위한 독립교회입니다. 특이한 점은 젊은이교회 답게 젊은이들이 의사를 결정하고 재정을 운영한다는 점입니다.
선한목자교회 젊은이 교회는 젊은이들의 은사와 재능, 취미와 관심사별로 모이는 공동체인 셀과 또래모임이라는 월 1회 같은 나이 같은 또래의 모임이 있습니다.
제가 십대나 이십대였다면 한 번 다녀보고 싶을 만한 이끌림이 있는 교회입니다.

아이튠즈에서 선한목자 젊은이 교회 앱 다운 받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
안드로이드에서 선한목자 젊은이 교회 앱 다운 받기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탭, 갤탭 10.1 등)
선한목자 젊은이교회 앱 처음 시작화면입니다. 젊은이들을 위한 교회 어플 답게,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색깔로 참 예쁘게 잘 만들었습니다.

선한목자 젊은이교회앱은 메시지, 기도, 뉴스, 소개 메뉴의 큰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시지 메뉴엔 주일설교, 새벽설교, 목요중보기도, 특별설교의 메뉴로 되어 있습니다. (유기성 목사님, 차길웅 목사님 설교가 많아요^^)

주일설교는 영상보기와 음성보기 메뉴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새벽설교와 목요중보기도, 특별설교에는 동영상 설교는 지원되지 않으며 오디오 설교만 지원됩니다.

유기성 목사님의 주일설교 동영상 보기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한 5초 정도의 로딩시간이 걸린 후 설교가 재생되었습니다.

설교 화질은 고화질을 기대했는데, 아무래도 여러가지 제약으로 인해 약간의 화질저하는 감수해야 했었던 것 같습니다.


젊은이 교회 앱의 새벽설교, 목요중보기도, 특별설교는 오디오 음성듣기 서비스만 제공 됩니다.

 

선한교회 젊음이 교회 어플은 아이폰 앱에 중보기도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기도의 중요성을 아는 교회가 아닐까요? 젊은이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 또래를 위한 기도, 셀을 위한 기도, 나라와 열방을 위한 기도, 사역자를 위한 기도 등 중보기도 할 수 있도록 기도제목을 앱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교회 소식은 젊은이교회 성도들을 위한 모집이나 스케줄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선한목자 젊은이교회의 비전입니다.
1. 예배(Worship & Service) - 예배가 우리의 모든 것인 교회
2. 리더훈련(Development) - 훈련된 제자들이 섬기는 교회
3. 코이노니아(Koinonia) - 성령 안에서 아름다운 교제가 있는 교회
4. 봉사(Ministry & Movement) - 지역과 사회에서 축복받는 교회
5. 가정의 행복 - 가정을 통해 천국의 원형을 이루는 교회
6. 복음전파 - 세상에서 예수님의 증인이 되는 교회
을 가지고 믿음의 실험을 하는 공동체입니다.


선한목자 젊은이 교회의 예배시간 안내입니다.


선한목자 젊은이 교회 오시는 교통편, 주소, 가는 방법, 연락처, 대중교통등의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젊은이교회 주소  경기도 성남시 복정동 641-16
031-750-2727
젊은이교회 오시는 방법
지하철 8호선, 분당선 복정역 2번 출구
버스 압구정-강남-양재 440
영등포-강남-양재 462
혜화동-강남-양재 407
신설동-잠실 303
동대문-잠실 302
강변역 1117
잠실 30,32,100,116,119

젊은이 교회와 유기성 목사님을 보고 느낀 점
선한목자교회의 유기성 목사님설교와 젊은이교회 설교를 들으면서 한국 젊은이들을 위한 멘토의 교회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젊은이들이 교회를 다니지 않는 이유는, 작금의 상황들과 동 떨어진 설교 말씀과 정말 궁금한 것은 알려주지 않는 기독교에 대한 불만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런데 젊은이 교회는 젊은이들이 가지고 있는 연애, 진로, 성 고민등을 이야기 해주고, 일반 교회가 알려주지 않는 왜 기도가 응답되지 않을까? 세상에서 어떻게 구별되게 살아야 할까? 등에 대해 멘토로 이야기 해 줍니다. 박경철, 안철수의 청춘콘서트가 지금의 청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멘토였다면 젊은이 교회가 기독교 청년들에게 그런 역할을 하리라 믿으며 중보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