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추천음반

사람이 선물이다, 조정민 목사님 트위터 모음, 기독교 도서 추천 신간, 북콘서트

반응형

사람이 선물이다'는 MBC 아나운서를 거쳐 온누리교회 목사로 섬기고 계신 조정민 목사님의 트위터 글 들 중 365개의 글을 예쁜 그림과 함께 모은 책입니다. (기독교 트위터 모음 바로가기)
제가 개인적으로 팔로우하는 비기독교인들 리더들이 조정민 목사님의 글들을 리트윗 하는 걸 보면서 조정민 목사님의 선한 영향력으로 인해 저 분들이 크리스천이 될 수도 있겠다라는 기대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140자라는 제한된 글자 수 안에 기자 출신다운 함축 언어를 사용하여 쓴 글들은, 어느새 140자를 넘어 140평의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어느 목사님께서는 조정민 목사님을 언어의 연금술사라고 표현하기도 하셨습니다.

2011년11월 20일 추가

조정민 목사님께서 북콘서트를 하셨습니다.
유호정씨가 운영하는 북카페에서 나무엔 뮤지션이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저도 북카페 콘서트에 참여하진 못했지만, 유호정씨가 이날 생일인 사람들에게 케익을 선물하셨다고 합니다.
cgntv에서 북카페 콘서트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CGNTV 조정민 목사님의 북콘서트 바로가기)
또한 팟캐스트에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바로가기,  팟캐스트 사용법은 이곳 참고)

사람이 선물이다 (두란노서원, 12,000원)

'사람이 선물이다'는 현재 4만3천여명의 팔로워가 있는 조정민 목사님의 트위터 글들을 일러스트와 함께 엮은 트위터 잠언 책입니다. 2010년 5월부터 트위터에 올린 묵상 글 들 중 365구절을 엄선한 일러스트 묵상집입니다.
우리 인생과 관련된 열가지 주제(행복,인생,영혼,믿음,지혜,사랑,관계,고난,사람,비전)를 가지고 한두 줄, 길게는 열줄 정도의 글들로 풀어쓴 메시지들입니다.
조정민 목사님은 프롤로그에서 25년 언론사의 훈련이 '한마디 훈련' 이였다고 고백합니다. 어쩌면 뉴미디어시대, 인터넷 시대를 위해 하나님께서 훈련 시켰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넘쳐나는 정보속에서 사람들은 더 이상 긴 글이나 장문의 컨텐츠보다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시지와 유트브 같은 영상에 더 영향을 받습니다.
(조정민 목사님은 게다가 CGNTV의 대표까지 맡고 계시니 하나님의 계획은 참 놀랍습니다.)
조정민 목사님의 트위터글들은 가치가 있습니다. 비 크리스천들에게 하나님을 만날 기회를 주니까요. 다른 목사님들이 글들이나 책들이 가치가 없다는 표현이 아닙니다. 현 시대가 요구하는 모습에 조정민 목사님이 쓰임 받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365개의 구절이니 하루에 한 구절씩 하루를 묵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갓피플몰에서 사람이 선물이다 자세히 보기
사람이 선물이다 목차
행복은 가난한 마음이다
인생은 성숙이다
영혼은 성소이다
믿음은 평안이다
지혜는 나를 보는 거울이다
사랑은 사람이 하나님과 나눠 가진 성품이다
관계는 수용이다
고난은 용기의 출발점이다
돈보다 사람이다
비전은 생명이다

대개 출판이란, 책을 출간하기로 결정한 후 원고를 쓰는 데 반해, '사람이 선물이다'는 조정민 목사님의 "트윗이 저를 써내려간 것입니다."라는 고백처럼, 이미 나와있는 글들을 출판사에서 조정민 목사님의 동의를 얻어 묶어진 책입니다. 즉, 트위터에 이미 있는 글들이며 조정민 목사님의 메시지는 지금도 계속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책을 사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구여.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조정민 목사님의 묵상을 공유할 수 있어서 드리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