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미나와 행사

기독교 팟캐스트, 와우씨씨엠,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개척교회 목사님 설교 모음

반응형
기독교 팟캐스트, 와우씨씨엠,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개척교회 목사님 설교 모음

개척교회 중 70%가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약 30%가 미자립 교회이며 목회자 분들은 성도를 모으지 못한 실패감과 좌절감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게다가 교회 부흥이라는 압박감과 재정적 어려움으로 힘겨운 목회를 이어간다고 합니다. 개척교회의 부흥을 위해 와우씨씨엠 24시간 방송에서 2011년 9월에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는데요.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방송을 통해 교회 개척을 시작한 젊은 목회자들에게 말씀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목회자의 정체성 확립과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설교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늦게나마 제 블로그에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방송은 기독교 인터넷 방송 와우씨씨엠이 제작한 개척교회 알리기 희망프로젝트입니다.
현재 개척교회를 섬기시는 목사님들의 설교를 3개월 동안 매주 월요일 한편씩 와우씨씨엠 홈페이지와 아이폰 팟캐스트를 통해 동시에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현재 모든 설교가 업데이트된 상태이며 새로운 개척교회 목사님들의 설교로'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두번째 버전을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는 아이폰 팟캐스트에서 다운 받아서 설교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나는 개척교회 목사다 팟캐스트 (바로가기)
기독교 팟캐스트 다운 및 사용법 (바로가기)

아래는 와우씨씨엠에서 방송되었던 개척교회 목사님들의 설교 내용들입니다.
김성권 목사 (갈릴리 교회) 02-514-5441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0-1번지 (7호선 강남구청역 1번출구)
1회-생명이 되는 성령의 법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2회-믿음과 자기 중심성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3회-하나님 뜻과 자기 중심성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4회-하나님 중심적인 신앙 생활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5회-예수 십자가의 능력_1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6회-예수 십자가의 능력_2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7회-예수 십자가의 능력_3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8회-성경을 통한 하나님의 음성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9회-환경을 통한 하나님의 음성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0회-사람의 생각을 통한 하나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1회-하나님 음성의 분별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2회-하나님의 음성 분별(2)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서대일 목사 (반석위에세우신교회) 010-9959-8253
경기도 고양시 동구 장항동 869번지 2198호
1회-믿음의 발걸음을 내딛어라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2회-알고 믿고 행하라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3회-지나보지 못한 길을 가기..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4회-믿음의 표징을 세우라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5회-할례를 행하라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6회-그리하면 그 성벽이 무너져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7회-어찌하여 괴롭게 하였느냐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8회-아이로 올라가라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9회-그리심산과 에발산으로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0회-여호와께 묻지 아니하고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1회-우리를 구하소서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2회-그 땅에 전쟁이 그쳤더라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목은균 목사 (새마음교회) 031-976-0387 / 010-4518-0690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 960-22
1회-잘 듣고 있는가?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2회-나를 가장 잘 아시는 분께..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3회-천국의 비밀이 허락 된 자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4회-나는 나를 누구라고 믿는가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5회-교만과 겸손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6회-수치와 영광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7회-두려움과 담대함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8회-실패와 성공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9회-부족함과 풍부함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0회-거절받음과 사랑받음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1회-갇힘과 자유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12회-지키는 삶에서 열매 맺는.. (와우씨씨엠 방송 듣기)

개척교회가 필요한 것은 사람
한국의 개척교회와 농어촌교회 수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려고 구글 검색을 해봤지만 아무런 자료도 나오지 않네요. 통계조차 되지 않는 사실이 개척교회의 열악함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척교회에서 열심을 다해 전도하고 양육한 사람들이 기독교에 대해 관심을 가질 때 쯤 대형교회의 존재도 알게 됩니다. 대형교회 집회의 세련됨, 찬양 열기,은혜를 경험한 후엔 그들은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대형교회로 옮겨간다고 하니 마음이 더 아픕니다. (저 조차도 대형교회를 다니고 있으니 이런 이야기할 자격이나 있을까요?)
개척교회를 돕고 살리고자 물질적, 인적 후원을 아끼고 있지 않는 대형교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개척교회가 정작 필요한 것은 물질적 후원보다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와우씨씨엠에서 만든 '나는 개척교회다'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겨서 개척교회 목사님들이 위로와 힘을 얻고 사역을 감당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