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미나와 행사

의료선교사를 꿈꾸는 기독 청년들을 위한 추천스쿨, 누가 프리메디팜 스쿨 장학생 모집

반응형

의료선교사를 꿈꾸는 크리스천 청년들에게 제일 큰 장벽은 의대와 약대를 입학하는 일일 것입니다. 입학을 하고 6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학업에 충실해야 의사, 약사로 첫 발을 내딛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건강한 선교단체에서 훈련을 받고 선교사로 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 입학이라는 단계를 밟기 위해서는 긴 시간과 많은 재정이 필요한 것이 대한민국의 현실입니다.  그런데 그런 비전을 가진 청년들의 대부분은 재정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누가_프리메디팜_스쿨_01
                                          마다가스카르의 이재훈 선교사님의 진료장면입니다.

누가 프리메디팜 스쿨이란? (사이트 바로가기)
누가 프리메디팜 스쿨은 예비 약사와 의사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생스쿨입니다. 약학대학원과 의치학전문대학원 입시를 위한 전문 학원비는 보통 1년에 600~1000만원이 듭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독학으로 입시시험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합격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누가 프리 메디팜 스쿨은 의료선교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학생이 할 일은 학교를 졸업하고 의사나 약사가 되면 선교적 마인드를 가지고 빛과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누가_프리메디팜_스쿨_02


대한민국에서 의사나 약사가 되려면 (의료선교사가 되려면)
의사나 약사가 되려면 2년제 이상의 대학과정을 수료한 후, 약사 국가시험인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의치학교육 입문검사를 통과 합니다. 그 후 약학대학원이나 의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하여 다시 4년을 더 공부해야 졸업해야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청년들이 약사와 의사의 꿈을 가지고 시험에 지원하다 보니 갈수록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PEET,DEET,MEET라고 불리는 약학전문대학원, 의치학전문대학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많은 청년들이 최소 1년은 학원에서 하루종일 공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학원비가 많이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입니다. 주머니 사정이 뻔한 청년들에게 의사나 약사가 되는 것은 더더욱 어려운 일이 되는데요.

누가 프리메디팜 스쿨의 장학생 선발 제도

누가_프리메디팜_스쿨_03
프리 메디팜 누가 스쿨은 크리스천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PEET, MEET, DEET 시험 준비생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해주며 공부하면서 영성훈련을 병행한다고 합니다.
공부뿐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소명을 묻고 찾는 시간을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크리스천 대학생으로 의료선교사를 꿈꾼다면
크리스천 대학생으로서 약대와 의대를 준비중이신 청년이라면 누가 프리메디팜 스쿨에 지원해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언제든 상담 가능하다고 하니 전화나 메일 문의 하시면 되실 듯 하네요.
모집기간: 2012년 8월 20일(월)부터 9월 25일(화)까지
모집정원: 50명
지원자격: 의료선교를 꿈꾸는 예비 의약인
제출서류: 지원서, 목회자 추천서, 신앙 멘토 추천서, 서약서, 자기소개서, 비전사명서, 사진 
             멘토 추천서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네요. (누가스쿨에서 다운 바로가기)
제출처: 온라인으로 이메일 접수
문의: 070-8633-8989 / jacob_lim21@daum.net
수업료: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되세요~ 

누가 프리메디팜 스쿨 찾아가는 법 (약도)
누가_프리메디팜_스쿨_04

의사가 되는 과정
누가_프리메디팜_스쿨_05


약사가 되는 과정
누가_프리메디팜_스쿨_06

많은 의료선교를 꿈꾸는 청년들이 누가 프리메디팜 스쿨을 통해 좋은 선교자원으로 자라나길 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