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사님설교모음

설교 전병욱목사님 /삼일교회 신 28:1-19 복 없이 살 수 있는 생명은 없다(34:56)

반응형

복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첫번째 말씀 지킨다. 주일을 지켜야 복을 주신다. 하나님의 복 없이 생명이 유지될 수 없다
두번째 떠나야 한다.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라. 말씀을 듣고 채우기 전에 비워야 한다.

비움 -> 채움 -> 나눔 비우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많이 사용하시는 것이 떠나라. 떠날 때 빈 공간이 생길 때 말씀으로 채워라. 기존의 습관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패턴 새벽형 인간으로 거듭나라
세번째 복의 내용은 무엇인가? 성경에서 말하는 복은 가난한 자가 없는 것.

신명기 15장 4절~5절
아무튼 너희 가운데는 가난한 사람이 없어야 하는데 그것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기업으로 차지하라고 주시는 그 땅에서 그분이 너희를 넉넉하게 복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온전히 순종하고 내가 오늘 너희에게 주는 그 모든 명령들을 삼가 잘 지키면 그렇게 될 것이다.

신명기 15장 4~5절  하나님께서 하나님 자녀에게 복을 주신 것은 가난한 자를 돕고 영적 가난한 자에겐 복음을 증거해야 하기 때문이다. 말씀 지킨다 -> 복이 있다 -> 가난한자가 없다. 이땅에 진정한 안식이 존재하려면 가난한자가 없어야 한다. 가난한자의 복음은 가난이 끝나는 것이다. 성령이 충만해지면 joy(기쁨),orther(이웃을 돌아보는 것)
“주의 영이 내게 내리셨다. 이는 하나님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셔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하나님께서는 포로 된 사람들에게 자유를, 못 보는 사람들에게 다시 볼 수 있음을, 억눌린 사람들에게 해방을 선포하기 위해 나를 보내셨다.

누가복음 4장 18절
주의 영이 내게 내리셨다. 이는 하나님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셔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하나님께서는 포로 된 사람들에게 자유를, 못 보는 사람들에게 다시 볼 수 있음을, 억눌린 사람들에게 해방을 선포하기 위해 나를 보내셨다.

복을 나눌 수 있는 인격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에게 연단을 준다. 복이 되기 위한 중요한 도구가 바로 고난이다. 삶 가운데 고난이 있다면 고난을 통헤 하나가 되는 변화된 인격으로 만드시는 것이다. 그 자체가 열매(복)이기 때문에 시절만 오면 또 열매가 열린다.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는다. 참된 인격의 복을 가진 자는 어떤 환경에서도 그 사람이 있는 곳은 복이 된다.

신명기 28장 1절~19절
1.“만약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께 온전히 순종하고 삼가 내가 오늘 네게 주는 그분의 모든 명령들을 따르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상의 모든 민족들보다 높이 세우실 것이다.
2. 만약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너와 함께하고 너를 찾아올 것이다.
3. 너는 성안에서 복을 받고 들판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다.

4. 네 몸에서 나는 것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땅에서 나는 것과 네 가축의 새끼, 곧 소들의 새끼인 송아지들과 양들의 새끼인 어린 양들이 복을 받을 것이다.
5. 네 바구니와 네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다.
6.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다.
7. 여호와께서 네게 대항해 들고 일어나는 원수들이 네 앞에서 얻어맞게 하실 것이다. 그들이 한 길로 왔다가 네 앞에서 일곱 길로 도망할 것이다.
8. 여호와께서 네 창고와 네 손이 닿는 모든 것에 복을 보내실 것이며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그 땅에서 네게 복 주실 것이다.
9.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들을 지키고 그분의 길로 걸으면 여호와께서 네게 맹세하신 대로 너를 그분의 거룩한 백성으로 세우실 것이다.
10. 그러면 세상의 모든 민족들이 네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불리는 것을 보고 너를 두려워할 것이다.
11. 여호와께서 네 조상들에게 네게 주겠다고 맹세하신 그 땅에서 네 몸에서 나는 것, 네 가축의 새끼들, 네 땅에서 거둬들인 것이 풍요롭고도 풍성하게 하실 것이다.
12.여호와께서 하늘에 있는 그분의 은혜의 창고를 열어 네 땅에 때마다 비를 보내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 주실 것이다. 네가 여러 민족들에게 꾸어 주고 누구에게도 꾸는 일이 없을 것이다.
13. 여호와께서 너를 머리가 되게 하시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실 것이다. 만약 오늘 내가 주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들에 네가 귀 기울이고 삼가 지키면 너는 항상 위에만 있고 결코 아래에 있지 않을 것이다.
14. 내가 오늘 네게 주는 그 명령들 가운데 어느 것이라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치우치지 말고 다른 신들을 따르고 섬기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15. “그러나 만약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지 않고 내가 오늘 네게 주는 그분의 모든 명령과 규례를 삼가 따르지 않으면 이 모든 저주들이 네게 닥쳐 너를 덮칠 것이다.
16. 너는 성안에 있어도 저주를 받고 들판에 있어도 저주를 받을 것이다.
17. 네 바구니와 네 반죽 그릇이 저주를 받을 것이다.
18. 네 몸에서 나는 것이 저주를 받고 네 땅의 수확물과 네 소들 가운데 송아지와 네 양들 가운데 어린 양들이 저주를 받을 것이다.
19. 너는 들어가도 저주를 받고 나가도 저주를 받을 것이다.



위 글은 설교내용을 받아 적은 노트로 오타 또는 말의 어긋남이 있을 수 있으며 저작권은 각 교회 및 사이트에 있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를 구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