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사님설교모음

[설교,하용조목사님,온누리교회] 예수의 능력 -청년특강

반응형
우리는 안 죽으려고 한다. 그러나 옛 사람의 껍질을 벗겨야 한다. 옛사람이 죽어야만 새 사람이 태어나는 것이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주셨다. 는 것이 예수님의 능력이다. 예수님은 십자가라는 고난이 왔을 때 피하지 않았다. 고난을 이기는 방법은 고난에 뛰어드는 것이다. 고난에 뛰어들면 고난이 사라진다. 죽기로 결정하면 죽음이 사라진다.
18. 그때 예수께서 다가오셔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내게 주어졌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보라.
20.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을 것이다.”
마태복음 28장 18절~20절 말씀

예수님의 권세
하늘의 권세 - 본래 하나님으로서의 권세 (참 하나님) 즉, 창조의 권세 심판의 권세. 언어라는 것은 실체가 없다면 존재하지 않는다. 천국이라는 곳이 있기 때문에 천국이라는 단어가 있다. 개념이 없으면 역사상 사라지기 때문이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것이다. 역사의 시작이 있다면, 역사의 끝이 있는 것이다. 그것이 종말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종말의 기준이다.

구원의 권세 -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는 구원이 없다. 이 질문은 왜 우리 엄마는 한명이냐? 라는 질문과 같은 것이다. 진짜 소중한 것은 하나이다.구원이란 배타성을 가지고 있다. 나머지는 그림자에 지나지 않는다. 사랑은 독점론 배타성을 원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눈은 사팔띠기이다. 내가 실수를 해도 사랑해주시니까.

땅의 권세 - 땅의권세란? 병고치는 권세 사단을 쫓는권세. 어둠을 알 때 빛을 알게 된다. 놀라운 사실은 예수님앞에서 귀신들은 울며 도망가는 것이다. 다시는 귀신의 종노릇을 하지 말려 예수님의 이름으로 쫓아내라.

자연을 통치하는 권세 - 성난 파도를 잠잠케 하는 권세 보이는 세계보다 보이지 않는 세계가 더 크다. 은하계의 별들을 보십시오. 들리는 세계가 큽니까? 들리지 않는 세계가 큽니까? 지구 돌아가는 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우리는 소음만 듣고 산다. 진짜 영음이 있어야 한다. 내가 만질 수 있는 세계가 큽니까? 만질 수 없는 세계가 큽니까? 내가 경험하는 것만 옳다고 한다면, 얼마나 한 점만 보는 세계관이냐?

죽은자를 살리는 권세 - 인간의 이성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

말씀의 권세 - 말씀의 육신된 것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말씀을 듣고 말씀을 외우고 묵상할 때 성령의 능력이 일어난다.

예수님의 능력의 원천에는 성령의 터치가 있었다. 사람의 최대 위기는 성공이다. 실패하고 병들 때는 성경읽고 메달리게 된다. 가난에서 벗어나 부유해지면 교만해지고 나태해진다. 

예수님의 삶에서 발견하는 능력은?
첫번째, 겸손이다. 두번째, 사랑이다. 자녀가 비뚫어지는 경우는 자식이 느낄 때 조건없는 사랑이 아닌 조건이 붙은 사랑이라는 걸 느낄 때 자식이 삐뚫어진다. 사람들은 다 자기 방식대로 자녀를 키우려고 한다. 예수님의 사랑은 조건없는 포기하는 사랑이다.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나는 너를 사랑한다. 내가 너에게 꿈을 주겠다. 두려워 하지 마라. 고민하지 마라. 너는 망하지 않는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주시는 것을 왜 늦췄는가? 아브라함이 생산능력이 끝어졌다는 것을 알게 하고 하나님이 아들을 주셨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일부러 그렇게 하신 것이다.


위 글은 설교내용을 받아 적은 노트로 오타 또는 말의 어긋남이 있을 수 있으며 저작권은 각 교회 및 사이트에 있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를 구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