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기도노트 메모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반응형

안드로이드 어플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기도노트 메모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좁은길을 걷는 개발자님이 재능기부로 개발하신 크리스찬 어플로 2012년도 12월에 나온 어플입니다. 갤럭시노트2, 갤럭시S3나 넥서스7에 넣고 다니시면서 기도제목을 적어보시면 어떨까요?

믿음은 시간이 지나야만 이해할 수 있는 것을 미리 믿는 것이다. ( 필립 얀시 / '생명 축복 수업' 중)


제가 좋아하는 문구인데요. 미리 일어날 일들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는데 필요한 것이 또한 기도가 아닐까해요^^ 그럼 노트 어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HELPGOD 기도노트 안드로이드 앱은 약 1.4M정도의 가벼운 어플입니다. 설치 후 첫 화면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우측 하단의 + 모양 버튼을 누르면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서부터 위쪽 방향으로 개인기도, 중보기도, 묵상일기, 다이어리, 환경설정 순인데요. 아이콘에 이름이 보이지 않아서 처음에 조금 당황을 했는데요. 익숙해지겠죠?

처음 메뉴인 개인기도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연필 모양을 누르면 기도제목을 적을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나의기도, 가족, 공동체, 직장/학교, 기타등을 선택하신 후 기도제목을 적으시면 되세요.

제가 적어본 기도제목이에요. 여호와 이레를 경험하는 2013년도가 되도록 적어보았습니다.

기도노트 메모어플안에 기도종류와 날짜, 기도제목이 보여집니다. 왼쪽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정렬 방법을 변경하실 수 있으세요.  

중보기도와 묵상일기도 개인기도처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중보기도는 중보기도 대상자를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묵상일기에는 세가지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스마일, 무표정, 찡그림이 있는데요. 예수님과 동행하고 말씀을 지킴으로 스마일 아이콘이 많은 날들이 되시길 기도해요.


오늘 내가 작성한 기도노트들을 볼 수 있는데요. 색상으로 구분하여 어떤 메모를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 우측 상단의 화분 모양을 클릭하면 작정기도 제목을 적을 수가 있는데요. 정해진 기간동안에 집중적으로 기도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는 교회와 공동체 입력기능, 잠금화면을 설정하여 기도메모 보호하는 기능, 중보기도자 설정, 기도데이터 백업 기능 들이 들어 있습니다. (보통 이런 기능들은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유료로 제공되는데요. 이 분은 무료로 공개해주셨네요)

교회와 교단을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패턴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도노트 어플은 백업기능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이 기능도 무료라고 합니다.

HELPGOD 기도노트에서 제공해주는 설명화면입니다.



개발자님이 올려주신 소개 동영상도 볼까요?


기도노트 어플을 리뷰하면서 개발자분이 참 귀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기도노트 안드로이드 메모어플이 아이폰용으로도 개발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