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추천음반

다니엘 김 선교사님의 철인 이야기

반응형

다니엘 김 선교사님을 철인이라는 책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이분이 온누리교회 마리아행전에 강사로 초청되신다고 합니다. 유투브에서는 그의 설교가 이미 조회수를 수십만 건을 돌파했으며, 2013년 2월에 출간된 <철인>은 벌써 4만부를 넘게 팔면서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왜 젊은 청년들이 다니엘 김 선교사에게 열광을 할까요? 그의 설교와 동영상을 들어보면 마치 데이비드 플랫(래디컬)과 카일 아이들먼(팬인가 제자인가)의 책들과 초점이 같아지는데요. 아마도 지금의 시대가 급진적인 제자를 찾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의 설교에 따르면 점점 무너져가는 한국교회와 전세계 크리스천들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바로 주님앞에 본질로 돌아가자는 것입니다. 그의 책 철인의 주제도 믿음을 지키기 힘들지만, 그래도 믿음을 지켜야 하며 이 시대를 초월한 철인으로 바로서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다니엘 김 선교사 학창시절
어머니에 이어 4대째 믿음을 상속받고 1977년에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현재 나이 37살. 젊은 분이시네요^^)
한국에서 태어나 10살까지 한국에서 살다가, 일본 후쿠오카 인터내셔널 스쿨에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으로 가서 Citadel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합니다. 그 후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대학교에서 신학을 배운 후, 남침례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현재 예수세대운동(Jesus Generation Movement)의 대표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김 선교사는 중학교 2학년 때 일본 후쿠오카에서 예수님을 만난 후 거리로 뛰처나가 노방전도를 합니다. 토요일 저녁 7시에 뛰쳐나가 신호등앞에서 말씀을 전하는 급진적인 삶을 시작합니다. 그리곤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 까지 이 일을 멈추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때 초등학교 5학년인 여동생은 전도지를 돌렸다고 합니다.)
금요일에는 밤을 세워서 철야기도를 하며 내일 나가서 외칠 때 하나님의 이름이 일본땅에서 회복되길 기도하며 노방전도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때의 생각으로는 5,000명씩 회심하고 돌아올 줄 알았다고 하는데요. 실제 5년간 한 사람도 눈에 보이는 열매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 후 일본 집회 요청이 있어서 일본에 있는 어느 교회에 집회에 오게 되었는데요. 그 교회가 중학교 때 같이 전도지를 돌리던 여동생 친구네 아버지 목사님 댁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목사님의 간증이 놀라웠던 것은 그때 함께 전도지를 돌리던 7명 모두가 목사님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를 회상하며 다니엘 김 선교사는 아래와 같이 고백합니다.


"우리의 관심은 일본을 바꾸는 것이였지만, 하나님의 관심은 그 5년동안 우리를 바꾸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통해 열방을 바꾸고 계십니다" (다니엘 김 목사)


2006년 파송 이후 7년동안 파송받은 이후로 한곳에 열흘 이상 머물러 본 적이 없다는 그는 주님께서 찾으시는 한 사람의 예배자를 찾는다는 말씀으로 복음을 증거하고 있는데요. 도저히 이해되지 않는 상황앞에서 부르신 곳에서 하나님 때문에 한번 더 참고 예배하자고 선포합니다.


다니엘김 선교사님과 아버지
선교사님의 아버지는 야마구지파 야쿠자였다고 합니다. 이들의 멤버는 20만명이였는데 그 중 90명만 직계 였다고 합니다. 직계중에서도 교토 야쿠자 토박이들의 리더가 바로 아버지였다고 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야쿠자의 절도와 격식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가 일본말 밖에 할 줄 몰라서 온몸 다해 ('온맘 다해'가 아닌) 아버지와 대화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 아버지를 통해 선교훈련은 다 받았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이 협력해서 선을 이룬다.
한국에 있을 때는 아버지가 한국에 잠시 들르시면서 사다주시는 헬로키티 필통 때문에, 외제 쓴다고 선생님께 맨날 혼나고, 일본에서는 조센징이라고 놀림을 받고, 다시 미국에서는 '더러운 동양인'이라는 말들로 고통받아 매일 학교갔다오면 울었다고 고백하는 그의 학창시절! 그때마자 다니엘 김 선교사 어머니는 이렇게 이야기 해 주셨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실수가 없으시다!  지금은 니가 모르겠지만 언젠가 한국말로 설교할 것이다. 언젠가 니가 일본말로 복음을 전할것이다! 온 세계를 돌며 영어로 설교할 날이 올것이다" 라고 위로해주셨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협력해서 선을 이룰 것이라며 어머니께서 위로해주었다고 합니다.



그의 설교 동영상 하나 볼까요?


JGM 예수세대운동이란?

JGM예수세대운동은 상대주의를 통해 예수님을 잃어버리고 있는 가치관의 혼란의 시대에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음을 선포하고 예수님의 복음의 능력을 회복하고 집 나간 동생을 찾아 예수님이 다시오심을 기다리는 운동입니다.

JGM에서 판매되는 티셔츠인데요. 과격파 예수쟁이 옷을 당당히 입고 다닐 용기가 있으신가요?
(예수세대운동 사이트와 카페 주소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다니엘 김 선교사 페이스북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직접 운영하는 페이스북은 없으시며 한 성도님이 선교사님의 말씀을 모아놓으려고 만든 페이스북만 있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이제 하나님께서는 다니엘 김 목사님을 한국, 일본, 미국, 중국을 두루 다니게 하시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하나님께서 그를 통해 놀라운 일들을 해 나가시리라 기도합니다. 또한, 젊은 청년들이 다니엘 김 선교사님의 설교를 통해, 그리고 그의 책 <철인>을 통해 복음을 지키고 하나님 앞에 한 사람의 예배자로 바로 서기를 기도합니다.
철인 책 몇 페이지 소개하면서 마칠까 합니다. (다니엘 김 선교사님의 철인 구경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