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추천음반

사랑받는 성경 추천

반응형

성경을 선물로 주고받는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12월이 되면 어김없이 특별새벽기도를 하는 시기가 오는데요. 새벽기도 완주 도장이 찍힌 성경책을 선물로 받으면  올 한해는 주님과 계속 동행할 수 있을 것 같은 행복함도 밀려옵니다.

매일 접하지만 막상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려면 가장 고르기 어려운 것이 바로 성경인데요. 형식에 따라 개역개정, 개역한글, 쉬운버전, 어린이, 영어, 원서 등으로 나눠지는데요. 나아가 크기와 디자인, 그리고 글씨체와 글씨크기까지 고려한다면 어떤 성경책을 골라야 할지 헷갈리기에  몇가지를 뽑아서 올려드려 보려고 해요. (가장 좋은 방법은 기독교서점을 방문해서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르시는 것이 좋아요)

우선 갓피플 기준으로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베스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 추천한 베스트 100선 전체 보러가기)

베스트 1위, 2위, 4위가 메시지가 차지하였는데요. 메시지는 말씀이 낯설고 잘 적용이 안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할아버지가 손자를 무릎에 앉혀놓고 자연스럽게 일상적인 말들로 이야기를 해 준다고 할 만큼 쉽지만 깊이가 있는 책입니다. 유진 피터슨이 쓰셨는데요. 신약이 먼저 출시된 후에 2012년 7월에 구약이 출간되었습니다. 말씀에 다가가고 싶지만 너무 어렵고 이해가 안되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나, 깊이있는 묵상을 원하시는 분들께, 교인들에게 쉽게 성경말씀을 전해주고 싶으신 목회자나 주일학교 선생님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새신자를 위한..
전도 후 새신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인데요, 어떤 걸로 선물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때가 많습니다. 교회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한민국 교계에서는 아직까지 개역개정을 많이 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역개정에서 몇가지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굿뉴스는 큰글자로 만들어졌지만 책의 사이즈는 줄인 대한성서공회 해설 성경입니다. 새찬송가와 통일찬송가가 함께 표시되어 있으며 청록,검정,핑크 등 다양한 색깔로 되어 있어 새신자 및 단체선물로 적합합니다. 게다가 전 연령층에도 어울릴만한 디자인과 색깔로 되어 있는 예쁜성경책입니다.


아가페에서 나온 아가페 열린노트는 메모란이 있어서 말씀을 묵상하면서 생각을 메모할 수 있고 설교를 메모할 수 있습니다. 주석이 많지는 않지만 큐티의 감동을 적을 수 있어 좋습니다. 단점은 메모공간 때문에 무겁고 커서 지하철과 같은 곳에서 읽는 휴대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찬송가가 함께 있지 않은점 그리고 성경이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추천
크리스천 가장으로서 고민인 점은, 우리 아이를 어떻게 성경으로 양육하는 것과 가정예배를 드리는 것일텐데요. 가족이 함께 주님과 만날 수 있는 책을 뽑아보았습니다.



2011년도 올해의 신앙도서로 선정되기도 한 카툰성경은 성경 본문 말씀을 그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만화로 구성했습니다. [The New Testament, The Illustrated International Children’s Bible]의 미국 넬슨출판사의 책을  대한성서공회의 허락을 받고 한국어판으로 새롭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만화라는 방법을 통해 아이들에게 쉽게 말씀을 가르칠 수 있으며 시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가페에서 2003년도에 나왔지만 여전히 베스트셀러인 일러스트 쉬운성경으로 아동부 아이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가죽표지가 아니라서 오히려 아이들에게 더 친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쉽게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좋아 추천합니다.

쉬운버전하면 메시지 신구약
영미권에서는 1천만부 한국에서는 벌써 20만부 이상 팔린 메시지는 신약이 처음 출시된 후, 설교자, 주일학교 선생님이 보조로 활용하기도 하였으며, 믿지않는 친구들에게 선물용으로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안 가지고 계시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성경책입니다. 구약은 전체가 아닌 모세오경과 역사서만 나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약전체를 해설한 신약 메시지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영어성경 및 중국어성경, 일본어성경 추천
중국의 복음화율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국정부도 슬며시 기독교를 열어주는 입장인듯 한 상황인데요. 그래서인지 중국어성경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NIV는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앱으로 많이 다운 받으시는지 많이 예전만큼 찾지는 않는 듯 합니다. 복음화율이 0.5%인 일본어성경도 많이 찾으시는데요. 대한민국 선교사님들이 워낙 많이 선교하러 가서인지 한국에 많은 이주 근로자들이 들어와서인지 미얀마성경, 베트남어성경, 아랍어성경, 필리핀어성경도 많이 찾으시네요.







서혜정 성우님의 목소리로 들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저도 2011년도에 40일 특별새벽기도를 완주하여 성경을 선물로 받았는데요. 인증샷 하나 올려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