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세상속에 살다

팀 티보우, 티보잉 열풍, Tim Tebow, 하나님을 자랑하라, 요한복음 3장 16절

반응형
팀 티보우의 티보잉 열풍을 아시나요?
티보잉 포즈로 수 많은 패러디를 만들어 낸 미식축구 선수의 이야기입니다. '티보잉(Tebowing)'이 팀 티보우 식의 기도라는 뜻으로 영어사전에도 등재 될 예정이라고 하니 얼마나 이슈화 되었는지 짐작이 갑니다.


하나님을 자랑하라. 티보잉 열풍
하나님은 한 사람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고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팀 티보(팀 티보우)는 덴버 브롱코스 쿼터백입니다. 선교사의 자녀로 태어난 팀 티보는 대학시절 얼굴에 요한복은 3장 16절이라는 패치를 붙이고 경기에 출전하며 당당히 하나님을 자랑했습니다. John 3:16에 대해서 성경구절을 비꼬거나 비난하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팀 티보우는 계속 미식축구 경기 때 마다 패치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였습니다. NFL 덴버 브롱코스로 입단 후 패치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지 못하자 경기 중 한쪽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모습으로 하나님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기도 동작이 티보잉 열풍을 만들었으며 팀티보우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의 기적
2012년 1월 8일 결승전을 앞두고 피치버그 스틸러스 팀(하인즈 워즈 소속 팀)과의 경기 중 이였습니다. 3쿼터 23대23의 동점인 상황에서 연장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항상 전문가들에게 지적 당해왔던  패싱으로 터치다운을 성공한 팀 티보우는 4쿼터 역전승을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신기한 것은 그 날 기록한 10개 패스 총 길이는 316 야드 였습니다.
또한 리서치 조사 결과 그날의 경기 시청률은 31.6% 였습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으리라'
팀 티보우가 이끈 덴버팀이 승리 한 후 구글에서 요한복음 3장 16절은 무려 1억 2천 번이나 검색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경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확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나님을 자랑하라 티보잉 열풍의 팀 티보 동영상 (Tim Tebow)

팀 티보우의 유투브 영상은 갓윌기획이라는 곳에서 만들었습니다. 국내에서 이런 멋진 영상을 만드는 곳이 있다니 너무 기쁘고 감동이였습니다. 이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도 함께 갓윌기획을 위해 중보해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배경음악으로 나온 하나님께서 세상을 자료 바로가기)
갓윌기획 트위터 @kty0119 갓윌기획 다음 카페 (바로가기)


팀 티보우의 티보잉 열풍 패러디 사진들
팀 티보우의 기도하는 모습만을 패러디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비난하며 비꼬는 사진들도 많이 있더군요. 그럼에도 팀 티보우를 통해 하나님이 일하시는 모습을 보니 감동이 있네요. 어떤 목회자분은 팀 티보우 때문에 교회 출석 변동율이 많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십니다. 그럼에도 팀 티보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경험하는 일들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팀 티보를 위해 많은 중보자가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3월 22일자 뉴스를 보면 페이튼 매닝에게 자리를 빼앗긴 팀 티보우의 기사가 있는데요.
많은 언론사들이 "이제 기적은 끝났다" 라며 팀 티보우를 비난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팀 티보우가 하나님을 계속 증거할 수 있는 실력과 영성을 겸비하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