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두란노 목회와신학 목회자를 위한 어플, 그말씀 아이폰 기독교어플, 목신 lite

반응형

목회와신학을 아시나요?
목회와신학(목신)은 두란노서원에서 매월 발행되는 월간지로 '그말씀'으로 더욱 유명한 기독교 목회자 잡지입니다. 목회와신학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기독교어플로 개발되어서 나왔습니다. 목회와신학 lite 어플로 먼저 선보여서 현재 무료로 아이튠즈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란노에서 직접 개발된 것으로 보이는 목회와신학 어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팟터치, 아이패드2, 아이패드 등 IOS5용 목회와 신학 목회자 어플 다운 (아이튠즈 다운)
갤럭시노트, 갤럭시S2, 갤럭시탭, 베가 등 안드로이드용 목회와신학 앱 다운 (안드로이드마켓 다운)

목회와신학 어플 리뷰

목회와신학
목회와 신학 어플 실행한 첫 화면입니다. 신학이 있는 목회, 목회를 위한 신학, 목회자와 신학생을 위한 전문 매거진을 지향하는 목회와 신학은 MINISTRY & THEOLOGY라는 타이틀로 1987년 7월에 창간하여 한국 교회의 많은 목회자 분들에게 목회의 기준과 복음주의 신학을 제시해준 고마운 곳입니다.

목회와신학
 목회와 신학 어플을 실행 하면 잠시 후 해당되는 달의 목회와신학 잡지의 표지가 이미지로 보여집니다.  위 이미지는 2012년도 4월 예배, 예전과 문화가 만나다라는 특집의 표지이미지입니다.


목회와신학
상단 메뉴에는 목회와 신학 타이틀과 간단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가장 이슈가 되는 카테고리의 기사를 목회, 특집, 북리뷰, 지상강좌 제목으로 이미지와 함께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메뉴는 목회와신학소개, 목회정보, 도서, 웹진보기, 검색, 트위터, 페이스북, 동영상, 검색으로 구성)

목회와신학
목회와신학 어플에서 목회의 첫 기사를 클릭하면 기사의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하단에는 목회와신학의 출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두란노몰의 목회와신학 정기구독신청 링크도 제공됩니다.)

목회와신학
잠시 말씀 드렸던 목회와 신학 어플 상단메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단 메뉴는 목회와신학소개, 목회정보, 도서, 웹진보기, 검색, 트위터, 페이스북, 동영상, 검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i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목회와신학에 대한 내용과 그달의 그말씀 이미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단점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위와같이 스크린을 벗어나는 글씨로 인해 손으로 좌우측 이동시켜서 보아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곧 수정되리라 생각됩니다^^)

목회와신학
다음 메뉴로는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주요 목회정보에 도움이 되는 기사들을 추려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첫 기사가 현재 보고 계신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기독교 블로그 (목신 기사 보러가기) 에 대한 기사라는 점입니다. (제블로그죠^^;;)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지만 목회와신학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말씀
목회와신학 어플 상단의 세번째 메뉴인 책모양에 두란노라고 적힌 아이콘을 누르면 목회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만한 책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행본, 기독교고전총서, 목회시리즈, 신학시리즈, 설교시리즈, 역사연구시리즈, HOW주석 등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목회와신학과 그말씀이 뗄수 없는 관계임에도 그말씀에 대한 내용은 소개되지 않아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말씀 어플로만 따로 나오면 많은 목회자 분들이 더 좋아하실텐데요)

그말씀
위에서 설명드린 목회자들을 위한 기독교 관련 총서들에 대한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그말씀
책을 클릭하면 두란노에서 운영하는 두란노몰로 연결되어서 책에 대해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직접 결제까지 되는지는 제가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는데요. 링크가 연결되니 결제도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말씀
목회와신학 상단메뉴의 눈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되는 월의 목회와신학 4월호 컨텐츠를 맛보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특집, 목회, 이슈와진단, 지상강좌, 본문 및 주제연구, 설교의 실제 등의 내용들은 이북형태로 볼 수 있는데요. 제가 가장 보고 싶었던 그말씀은 역시나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미리보기라고 글씨가 적혀 있음에도 볼 수 없더군요. 시간이 지나면 지원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그말씀 도 미리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말씀 표지 아래 본문및주제연구설교의실제가 그말씀이라는 개발자님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말씀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E-BOOK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책과 비슷한 형태의 미리보기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줌인과 좌우 이동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용하는데는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그말씀
목회와신학 상단 메뉴 중 상단 좌측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목과 필자만 검색된다고 합니다만, 검색시 과월호의 목회와신학, 그말씀 모두 검색이 된다고 합니다. 

그말씀
목회와신학 어플 메뉴 중 동영상플레이어 아이콘을 누르면 제가 좋아하는 존비비어 목사님의 끈질김 유투브 동영상이 나옵니다.

그말씀
존비비어의 끈질김 한국어판에 대해서 소개하는 모습입니다. 유투브를 통해서 영상을 보기에 끊김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말씀
두란노 목회와신학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목회와신학 페이스북 바로가기)
많은 기독교기업들이나 단체들이 페이스북에 둥지를 트고 있는데요.
더 많은 기독교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정보는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그말씀
목회와 신학은 또한 트위터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혹시 팔로우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목회와 신학 트위터 바로가기)
그리고 목회와신학 공식 홈페이지도 알려드리오니 궁금하신 점은 그곳에 문의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목회와신학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에서 잠깐 언급되었던 존비비어 목사님의 끈질김에 관한 동영상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준비했습니다.


목회와 신학은 한국 교회의 수 많은 목회자분들에게 지적, 영적 멘토의 역할을 감당해 왔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목회와 신학이 한국교회의 수 많은 목회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