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어플, 기독교어플

두란노 빛과소금 기독교 잡지 어플, 아이폰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크리스천 매거진

반응형

두란노 빛과소금은 크리스천 매거진으로 1985년 4월에 빛으로 소금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소식을 세상에 전하기 위해 창간된 기독교 잡지입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마음 산책'이라는 슬로건으로 교회와 하나님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알아가려는 크리스천들에게 든든한 길동무가 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기독교 잡지입니다. 2006년 8월에는 CGNTV를 통해 TV 빛과 소금을 방송하기 시작하였으며, 2012년 4월 16일 새로은 트렌드에 맞추려는 듯 빛과소금 어플이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무료버전은 일부 기사만 볼 수 있으며, 전체 콘텐츠는 정식 유료버전 1.99$에 구입하셔야 합니다)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용  빛과소금 무료 어플 (아이튠즈에서 다운)
갤럭시S, 갤럭시탭, 갤럭시노트, 갤럭시넥스트 빛과소금 무료 기독교 어플 (안드로이드마켓 다운)

빛과소금 어플은 원래 잡지로 발행되는데요. 현재 5,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기독교쇼핑몰이나 기독교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병원, 식당, 학원, 교회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비치하여 전도용으로 사용하면 좋은 잡지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갓피플몰에서 빛과소금 잡지 구입하기 / 두란노몰에서 빛과소금 잡지 구입하기)

두란노 빛과 소금 기독교 어플 리뷰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하나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음산책, 크리스천 라이프 매거진과 빛과소금 로고가 보여지며 어플이 실행됩니다. (두란노에서 좋은 어플들을 많이 개발해주시니 감사할 뿐입니다.)

무료버전이다 보니 구입하지 않은 컨텐츠는 일부만 보이며 하단에 광고가 노출되기도 합니다.
(저는 아이폰4로 리뷰하였는데요. 아이패드로 보면 훨씬 잡지 느낌이 강하게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012년 4월호는 배상민교수님이 커버스토리를 장식하셨네요. (배상민 이 분은 카이스트 디자인과 교수님이시라네요.)

우측 하단에 있는 주황색 바를 터치하면 잡지의 페이지 미리보기 기능이 숨겨집니다. 다시 터치하면  지금의 이미지 바로 위 이미지처럼 페이지 미리보기가 하단에 보여집니다. 주요 메뉴는 서재, 표지, 목차, 구매, 북마크, 바로가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의 가로모드에서는 상단의 북마크, 바로가기 메뉴가 보이지 않는데요. 손가락으로 우측으로 스크롤 하시면 숨겨진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빛과소금 어플의 상단메뉴 중 서재 메뉴를 누르면 책꽂이와 같은 디자인의 서재로 넘어옵니다. 현재 빛과소금어플에 4월호만 보여지는데요. 나중에는 저 빈 공간이 다 책으로 채워지겠죠? 상단 캐쉬삭제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다운받은 잡지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이곳에서 삭제하면 잡지가 삭제됩니다.

표지 메뉴는 위에서 보셨던 배상민 교수님 얼굴이 나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표지메뉴 하단에 주황색 화살표 표시로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며 하단 페이지 미리보기를 클릭하거나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좌, 우로 스크롤 하시면 잡지가 넘어갑니다. (천천히 우측으로 스크롤 하시다보면 느끼시겠지만, 실제 페이지를 넘기는 것처럼 페이지가 넘어가도록 디자인을 해 놓았습니다. 멋지네요)

빛과소금 편집장 이정호 목사님의 글입니다. 하나님 손에 맡기십시오 라는 제목의 글인데요. 저는 잡지를 볼 때 '에디터'면을 가장 먼저 봅니다. (대부분의 잡지 편집장님들의 글들은 가치있는 글들이 많더라구여)

몇 페이지 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달 주제가 스마트에 대한 것인가 보네요. 그리고 광고들도 몇개 보입니다. 빛과소금의 특징은 깔끔한 광고들이 많기에 가독성에 큰 불편을 주지는 않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페이지 확대는 두 손가락을 화면에 대고 넓히시면 되십니다.) 

다음 메뉴인 빛과소금의 목차 메뉴입니다. 사진이나 page를 클릭하면 바로 그 페이지로 이동하여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가이드 메뉴를 누르면 위와같이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주로 외부로 연결되는 링크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빛과소금 소개, TV 빛과소금, 공식 트위터, 공식 페이스북, 뉴스 공지사항, 빛과소금 애플리케이션 이용안내, 광고 제휴 문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빛과소금 소개 페이지입니다. 두란노출판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 있는 링크를 사용하였으며, 빛과소금 소개, 비전, 미디어 사역과 QR코드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TV 빛과소금은 cgntv의 tv빛과소금페이지로 연결되며 모바일에서도 보실 수 있으니 한번 가보셔도 좋을 듯 하십니다.

빛과소금 트위터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lightnsaltmag

빛과 소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바로가기)

빛과소금 홈페이지에 있는 공지사항페이지입니다.

빛과소금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이드입니다.

두란노 어플에 광고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두란노 스마트 광고팀에 문의해보시면 되실 듯 해요. 
전화 02-2078-3288 이메일:icpaek@durann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