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세상속에 살다

소향 기독교, 소향 나가수, 주님다시오실때까지, 소향 간증 인터뷰, 소향 i have nothing 듣기

반응형

소향 나가수, i have nothing, 소향 기독교, 주님다시오실때까지, 소향 간증 인터뷰 동영상
소향 나가수에(나가수2) 출연소식을 들었는데요. 스타킹 이후 오랜만의 정규방송 출연이네요. 나가수를 보면서 가끔 주일예배의 찬양 싱어를 생각하곤 했습니다. 많은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에 저 분이 나가셨다면 어떤 결과가 나타났을까? (순전한 주관적인) 저의 생각은 정식 가수가 아니신 분들 중에서 이분 만큼 노래를 잘 하시는 분도 흔치 않으리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소향 나가수

소향 나가수 출연 결정 (나가수2 새가수)
얼마전 인기검색에어 주님다시오실때까지를 부른 "소향"이 검색어 1위를 해서 놀랐는데요. 확인해보니 소향 나가수 출연 소식 때문이네요. 일반 가수분들이 크리스천이면서 음악 프로그램에 나오는 경우는 많았는데요. CCM전문 사역자가 음악 프로그램에 나오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소향은 찬양사역자로만 머물겠다며 수 많은 음반 기획사의 러브콜을 거절하기도 하였으니까요.
소향의 개인적인 의견은 어땠을까 궁금해서 소향 페이스북, 소향 트위터, 소향 미니홈피를 찾아봤는데요. 미니홈피는 탈퇴하고 없고 다른 SNS는 사용하지 않으시네요.
소향 나가수
소향 나가수
소향 나가수
소향 나가수
소향 나가수
소향 나가수

나가수 출연한 소향의 실력은
upon this rock를 부르는 모습을 머라이어캐리가 듣고 자신과 함께 세계 투어 공연을 하자고 러브콜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때 주님만을 위해 노래하겠다며 거절했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세스릭스(마이클잭슨, 스티비원더를 가르친 보컬 트레이너)는 '미국의 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유일한 동양가수'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국내외 수많은 기획사와 보이즈 투 맨의 프로듀서로부터도 러브콜을 받은적이 있는 소향은 양동근 앨범의 피처링에도 참여한 적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박정현, 이영현과 함께 '디바프로젝트'라는 앨범도 발표했습니다.
(일부 게시판에는 소향 혼혈이 아니냐는 주장이 있는데요. 그만큼 노래를 잘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토종? 한국인이시구요)
7월 8일 나가수2에 출연하자마자 소향 i have nothing 으로 예선 1위를 했는데요. 크리스천으로서 너무 기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소향 나가수

소향 기독교 간증 (CBS 인터뷰 기사 중)
소향은 고등학교 3학년 언니와 함께 간 교회 수련회에서 예수님을 만났다고 고백합니다.
 “여름수련회였던 같아요. 무언지 모를 뜨거운 마음을 어떻게 주체 할 수가 없었죠. 수련회를 다녀와서도 그 마음을 주체하지 못해 길을 걷다가도 ‘예수님 사랑해요’라고 외치기도 했어요”
그 이후 소향은 CCM 밴드 포스(pos 헬라어로 빛을 의미함)의 보컬로 활동하며 '반석위에'로 데뷔하였습니다. 그후 꾸준한 앨범활동을 하였습니다. 조금 더 대중적인 음악을 선보이려는 시도였던 4집 앨범 인터뷰에서
“CCM 이라고 하면 짙은 종교적인 색채를 떠올려 안 들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CCM이 대중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했죠. 그래서 가급적 종교적인 색깔을 빼고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연인을 사랑하는 것처럼 은유적으로 표현했어요”  라고 고백합니다.
평생 하나님을 위해 노래하겠다는 소향은
“요즘 대중가요도 그렇고 방송도 그렇고 세태가 너무 가벼워진 것 같아요. 사람과 사랑에 대해 진지하게 성찰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전 진지한 고민을 통해 세상을 바꾸고 싶어요. 그리고 그 작업은 제가 하는 것이 아니라 제 안의 하나님이 하시는겁니다”  “몸이 너무 힘들어서 진짜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날 교회에 사역을 가서 ‘깨진 항아리’에 대한 말씀을 듣고 ‘아, 내가 바로 깨진 항아리였구나!’를 느꼈죠. 깨진 저를 사용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릴 뿐입니다. 농부가 밭에 물을 대기 위해 냇가에서 두 항아리에 물을 담아 옮기는데, 한 항아리가 깨져 있었데요. 그래서 냇가에서 물을 길어서 밭까지 옮긴 후 항아리 안을 들여다보면 물이 반도 남아 있지 않았죠. 답답해진 깨진 항아리가 농부에게 물었어요. '주인님 뒤 좀 보세요. 제가 깨져서 물이 줄줄 세잖아요. 새 항아리를 쓰시면 힘도 덜 들 거에요.' 그러자 농부가 말했어요. '뒤를 바라보렴. 길에 활짝 핀 저 꽃들은 너 때문에 사는 걸'
소향 나가수


소향 지상파 방송에 나가는 이유 (소향 인터뷰 동영상)
정확한 인터뷰 날짜는 확인이 안되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나가수 출연 이유에 대한 대답이 되지 않을까요?

방송에서 예수님 이야기를 한번도 한적이 없는데, 자신의 노래를 듣고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되었다는 간증을 많이 보게 되어서, 이것도 하나님의 일이였구나 라는 걸 느꼈다고 하네요. 세상에 나가면서 크리스천이 가지고 있는 세상사람들의 편견들 즉, 그들이 아파했고, 힘들었고, 울고있었는데 크리스천들이 감싸주질 못했었구나. 라는 간증을 하시네요.

소향 갓피플 매거진 인터뷰 내용


소향 갓피플 매거진 인터뷰 기사내용


소향 이름처럼 하나님의 빛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나는가수다(나가수)를 즐겨보지는 않지만 '나가수' 방송관계자 분들이 떨어지는 시청율을 높이려고 CCM가수까지 영입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래를 잘하는 사람은 역시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람들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같은 크리스천으로서 기쁜 마음도 들었습니다.
소향이라는 이름의 뜻이 '밝음을 누린다' 라고 합니다. 이름처럼 나가수를 통해 하나님을 찬양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직접 이야기하진 않지만)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빛의 역할을 잘 감당해주길 기도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성령충만하여 나가수 출연 중에도 많은 사단의 권세를 이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소향 주님 다시오실때까지 듣기


소향 i have nothing 듣기 (나가수2 1위 영상)

소향 거위의 꿈 듣기


소향 HERO 듣기


소향 너무 늦은건가요 듣기 (너무 멀리왔나요)


소향 나비 듣기


소향의 나비 live 듣기


소향의 CCM You raise me up 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