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세상속에 살다

오빤 교회스타일, 갈마감리교회, 오빤 강남스타일 패러디 교회버전, 교회스타일

반응형

오빤 교회스타일이 화제입니다. 갈마감리교회에서 제작되었으며 강남스타일 패러디 교회스타일 버전입니다. 
오빤 교회스타일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수련회 버전으로 패러디한 영상으로 유튜브에서 현재 17,400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강남스타일 패러디 동영상입니다.

교회스타일_01
교회스타일_02


오빤 교회스타일 동영상 먼저 볼까요?

오빤 교회스타일(교회스타일)을 만든 사람은
대전 갈마 1동에 있는 갈마감리교회(강판중 목사님)의 남오석 전도사님과 교회학교 중,고등부 학생들이 오빤 교회스타일 영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래 이 영상은 중고등부 여름수련회 홍보 영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남오석 전도사님은 국민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교회가 세상을 향해 열려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리려 유튜브에 올리게 됐다”, “예수님께서 너희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를 위해선 교회가 먼저 어려운 이웃과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교회 문도 활짝 열어 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교회스타일_03
갈마감리교회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인데요. 여기 있는 청년들과 전도사님이 오빤 교회스타일 동영상을 만들었네요. 참 재주꾼들입니다.

교회스타일_04
동영상이 뜨니 갈마감리교회도 연관검색어에 검색되더군요. 대전에 많은 믿지않는 영혼들이 대전 갈마감리교회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는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갈마감리교회 바로가기)

오빤 교회스타일이 의미있는 이유
남오석 전도사님 인터뷰처럼 교회가 세상속으로 들어가 기독교 문화를 당당하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오빤 교회스타일'이 너무 좋습니다. 교회에서 저런 시도를 한 것은 분명 큰 용기와 결단이 필요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미디어는 도구일 뿐입니다. 유튜브도 하나님이 주신 하나의 도구일 뿐입니다. 그 도구를 잘못 사용하는 사람들로 인해 도구 자체가 문제화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 도구를 교회가 세상속으로 들어가는 도구로 활용했기 때문에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빤 교회스타일은 의미가 있습니다.
국민일보 칼럼 김학중 목사님(안산 꿈의교회)의 글로 이 동영상의 의미를 대신하려고 합니다. (원문보러가기)
"교회 안에도 독특한 ‘유머’가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복음, 즉 ‘기쁜 소식’이라고 부른다. 물론 이 하늘나라의 복음을 강남 스타일식의 유머와 비교할 수는 없다. 하지만 하늘나라 복음의 사회적 영향력이 강남 스타일에 결코 뒤처져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이 밝고 가벼운 마음으로 교회의 문을 열 수 있도록 교회의 문턱을 최대한 낮추고, 그들이 하늘나라의 기쁨과 행복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도록 그들의 입장에 서서 최대한 배려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우리만 즐기는 유머가 아닌 온 세상을 위한 하나님의 유머를 전할 사명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하나님의 유머를 듣는 사람들은 순간적인 폭소가 아닌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리는 부탁은

8월 22일 2시 현재 오빤 교회스타일을 본 분들 중 "좋아요"를 누르신 분들은 584명이고, "싫어요" 누르신 분들은 194명인데요. 이 영상을 보신 크리스천들에게 "좋아요" 버튼을 많이 눌러주시길 부탁드려요.
안타까운 것은 오빤 교회스타일 동영상에 대해 무조건적인 비판을 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보신 후 목사님과 교회를 댓글로 욕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부분은 우리 교회와 크리스천들의 잘못이죠 ㅠㅠ)
그렇기에 동영상 보신 분들은 선하고 응원하는 댓글 많이 달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할 수 있잖아요!)

오빤 교회스타일 가사
오빤 교회스타일 교회스타일
예배에 열광하는 신앙적인 학생
성경 한 장의 여유를 아는 품격 있는 학생
수련회 오면 심장이 뜨거워지는 학생
그런 믿음있는 학생
나는 전도사
예배 땐 너만큼 열광하는 그런 전도사
기도 끝나기 전에 아멘 때리는 전도사
수련회 오면 심장이 터져 버리는 전도사
그런 전도사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지금부터 수련회 좀 가볼까
오빤 교회스타일 교회스타일
yeah~ 여름 수련회
안 갈듯 보이지만 갈 땐 가는 학생
이 때다 싶으면 손 들고 기도하는 학생
어리지만 왠만한 어른보다 기도하는 학생
그런 성령충만 학생
나는 전도사
젊잖아 보이지만 놀 땐 노는 전도사
찬양하면 완전 미쳐버리는 전도사
근육보다 신앙이 울퉁불퉁한 전도사
그런 전도사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지금부터 수련회 좀 가볼까
오빤 교회스타일 교회스타일
오빤 교회스타일 교회스타일
yeah~ 여름 수련회
오빤 교회스타일
yeah~ 여름 수련회
오빤 교회스타일
수련회 꼭 참석하는 녀석
baby baby 갠 뭘 좀 아는 놈
수련회 꼭 참석하는 놈
baby baby 갠 뭘 좀 아는 놈
you know what i'm saying?
오빤 교회스타일
yeah~ 여름 수련회
오빤 교회스타일
yeah~ 여름 수련회
오빤 교회스타일

오빤 교회 스타일 캡쳐 화면
오빤_교회스타일_01

오빤_교회스타일_02

오빤_교회스타일_03

오빤_교회스타일_04

오빤_교회스타일_05

오빤_교회스타일_06

오빤_교회스타일_07

오빤_교회스타일_08

오빤_교회스타일_09

오빤_교회스타일_10

오빤_교회스타일_11

오빤_교회스타일_12

오빤_교회스타일_13

오빤_교회스타일_14

오빤_교회스타일_15

오빤_교회스타일_16

오빤_교회스타일_17

오빤_교회스타일_18

오빤 교회스타일 그리고 His Style
위 이미지는 교회스타일을 보기 전인 8월 13일에 제가 트위터에서 트윗한 내용인데요. 오빤 교회스타일 동영상을 트윗하기 전에 보았다면 트윗의 내용이 많이 달랐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