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추천음반

마음전쟁 끝내기, 기독교추천도서, 조이스 마이어, 마음의 전투에서 이기기 위한 12가지 전략

반응형
기독교추천도서인 마음전쟁 끝내기는 오늘 두란노 페이스북 담벼락에서 발견하고 추천해 드리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마음전쟁 끝내기  (갓피플몰에서 자세히보기)

마음의 전투에서 이기기 위한 12가지 전략 (Power thoughts) 조이스 마이어/정성묵
마음전쟁 끝내기는 수 많은 생각들이 오고가는 전쟁터 같은 내 마음에서 평안을 얻고 치열한 마음 전쟁에서 승리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하나님의 진리가 마음을 다스리게 하여 인생에서 마음의 전쟁터에서 승리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비기독교적인 책으로 오해받을 수 도 있는 이 책은 '나는 왜 이 모양이지?' 나는 왜 항상 마음이 혼란할까?" 등
염려, 두려움, 낮은 자존감, 불만족 등이 모두 마음을 훈련하지 않은 결과 때문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여기서 '마음을 새롭게 하자.' 로 책의 주제가 끝났다면 아무래도 명상서적 그 이상도 아닌 책이 되는거죠.
그런데 더 나아가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로 생각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것.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생각과 마음 훈련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매일 큐티하는 것과 같을 수도 있겠네요)

마음의 전투에서 이기기 위한 12가지 전략


마음의 훈련을 위해 매일 아침 외쳐보아요~
1.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변명의 보따리를 내던지라)
2. 하나님은 나를 무조건 사랑하신다. (하나님은 나에게 화나지 않으셨다.)
3. 나는 더 이상 두려움 속에서 살지 않겠다. (두려움은 사탄이 내 마음에 심은 감정이다.)
4. 나는 걱정하지 않는다. (걱정은 나를 괴롭히는 마귀의 뜻에 동조하는 것이다.)
5. 나는 감정대로 요동하지 않겠다. (감정대로 요동하는 삶은 영적 성장을 이룰 수 없다.)
6. 하나님이 내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신다. (하나님은 나에게 복 주시기를 원하신다.)
7. 나는 절제할 것이다. (기분 내키는 대로, 즉흥적으로 살지 말라.)
8. 나를 상처 준 사람을 용서하겠다. (소중한 인생을 분노와 원망으로 낭비하지 말라.)
9. 나는 하나님, 다른 사람과 화목하겠다. (화목은 적극적인 몸부림을 통해 얻을 수 있다.)
10. 나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즐거이 돕겠다. (복의 통로가 되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
11. 나는 현재 속에서 매 순간을 즐기겠다. (하나님은 내가 인생을 즐기시기를 바라신다.)
12. 하나님을 내 인생의 첫 번째 자리에 모시겠다. (하나님은 나의 전부를 원하신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12번 외침이 1번 외침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마음전쟁끝내기 차례
프롤로그 마음의 태도가 중요하다
Part 1 아무도 자유로울 수 없다, 마음전쟁
1. 마음이 문제다
2. 마음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
3. 마음은 사탄과 싸우는 전쟁터다
4. 마음을 말씀에 고정하라
Part 2 마음 전쟁, '어떻게 끝낼까?'
내면훈련
자신감 훈련으로 끝내라
1. 그리스도 안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자존감 훈련으로 끝내라
2. 나는 사랑받는 존재다
두려움 떨치기 훈련으로 끝내가
3.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염려 맡기기 훈련으로 끝내라
4. 나는 하나님을 신뢰한다
감정 훈련으로 끝내라
5.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다
필요 채우기 훈련으로 끝내라
6. 하나님이 풍성히 공급해 주신다
절제 훈련으로 끝내라
7. 날마다 새롭게 결단한다
관계 훈련
용서 훈련으로 끝내라
8. 나는 용서할 능력이 있다
화목 훈련으로 끝내라
9. 하나님, 사람과 화복을 추구한다
나눔 훈련으로 끝내라
10.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행복하다
인생 즐기기 훈련으로 끝내라
11. 순간순간이 하나님 선물이다
우선순위 훈련으로 끝내라
12. 하나님께 인생의 주권을 드린다
에필로그 최고의 삶을 살고 싶다면 바른 생각을 하라
반응형